2021 년 9월 4주 신간 중 소설/시/희곡(25), 에세이(16), 여행(3) 묶었다.

내가 문학 작품과 친숙하지 않다 보니 <일몰의 저편> 작가인 기리노 나쓰오를 그동안 몰랐다. 사회문제를 정면으로 다루는 작가인데 수상 이력이 화려하고 … 이렇게 알아 가면 되지.

<인생의 맛 모모푸쿠>을 지은 데이비드 장의 다른 책 <뉴욕의 맛 모모푸쿠>가 2013년에 나왔었다.

프랑스 어로 쓰여진 책들이 눈에 띈다. <내가 늙어버린 여름> 그리고. <울고 웃는 마음>을 지은 마리즈 콩데는 2018년 뉴아카데미문학상 수상자. 프랑스령 과들루프 (카리브 해에 위치) 출신 마리즈 콩데가 1999년(62세)에 출간한 자전 에세이.

지도에서 프랑스령 과들루프 찾기가 숨은 그림 찾기 하는 기분이다. 여기에 지도 이미지를 끼워 넣고 싶지만 북플 앱에서 지원하지 않으니 어쩔 수 없이 포기해야.




소설/시/희곡 (25)


1. 일몰의 저편 [17.33]

#북카페 #인생_삼모작_외
#토_달_수_없는_올바름_은_누가_만들었나
#당신이_쓴_것은_좋은_소설입니까_나쁜_소설입니까
#폭력_외설은_안돼_소설가를_감금하다
#이_책 #나는_코로나를_이렇게_극복했다_등
#누구나_공감할_아름다운_이야기만_쓰세요
#언론탄압보다_무서운_건_교묘한_자기검열_강요


2. 도쿄 우에노 스테이션 [4.67]

#신간 #침대에서_담배를_피우는_것은_위험하다
#특별_청소_돼야_하는_삶은_없다


3. 마술 피리 [4.5]

#잭과_콩나무_소년의_죄를_밝혀라
#신간 #플라멩코_추는_남자
#추리소설로_재해석된_유럽_고전_동화


4. 무언가 위험한 것이 온다 [4.2]

#새책 #무언가_위험한_것이_온다_外
#활기_찾는_폐광촌의_비밀_추악한_영생_욕망_엿보다
#추악한_욕망이_나에게도_있더라_김희선_무언가_위험한
#영화_촬영지_마을_의문의_사건

5. 플라멩코 추는 남자 [3.87]

#새책 #무언가_위험한_것이_온다_外
#책꽂이
#신간 #플라멩코_추는_남자


6~25. 생략




에세이 (16)


1. 당신을 위한 것이나 당신의 것은 아닌 [12.0]

#서울과_파리_21세기_도시_산책자의_사유법
#파리_서울_도심을_산책하다
#새책 #무언가_위험한_것이_온다_外
#서울과_파리를_걸어다니며
#새_책 #신의_아이_외
#정지돈_르_귄_콩데_소설가들의_사색집


2. 인생의 맛 모모푸쿠 [8.84]

#김치찌개_몰래_먹던_그는_어떻게_美_음식의_신_이_됐나
#나는_조울증_환자였다__한국계_美_스타_셰프의_고백
#책꽂이
#신간 #인생_삼모작


3. 내가 늙어버린 여름 [8.77]

#늙으면_비로소_보이는_것들
#노화에_대한_성찰_내가_늙어버린_여름_번역_출간
#나이듦에_대한_솔직한_심경_오롯이
#새_책 #내가_늙어버린_여름_외


4. 인생 삼모작 [5.87]

#북카페 #인생_삼모작_외
#귀촌_후_인생_설계_노년의_자아_찾기
#신간 #인생_삼모작


5. 울고 웃는 마음 [4.8]

#노벨상_유력_작가의_자전_에세이
#이_책 #나는_코로나를_이렇게_극복했다_등
#정지돈_르_귄_콩데_소설가들의_사색집


6. 우리의 상처는 솔직하다 [4.77]

#아이들이_보여준_자기_이야기의_힘
#새로_나온_책 #소비자가_주도하는_ESG모델_외
#신간 #우리의_상처는_솔직하다


(이하 생략)



여행 (3)


1. 여행의 순간 [6.0]

#과거의_여행_중인_나로부터_온_편지_여행의_순간
#여행의_순간


(이하 생략)



주1. [] 안의 숫자는 주간 기준 추천+빈도 점수 (나의 주관적인 기준에 따름)
주2. 빈도 점수가 2 미만은 목록에서 생략함
주3. 읽고 있거나 읽은 책의 리스트가 아님 (향후에 읽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음)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1-10-07 22:01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10-07 22:0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