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전에 있었던 일이다. 시기가 약간 헷갈리기는 하지만, 사무치는(?) 일이라서 좀처럼 지워지지 않는다. 여윳돈이 생길 때까지 구입을 미루면서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이 있었다. 바로 <아르모니아 문디 컬렉션 Vol. 2 [50CD 한정판 박스세트]>. 그러나 막상 여윳돈을 손에 쥐었을 때는 품절된 탓에 구입할 수 없었다. 여유를 부리다가 그만 놓치고 말았다. 그리고 지금은 여윳돈마저도 어디론가 사라졌다. 돈에 발이 달렸다는 우리 할머니 말씀처럼.

그 후로 바빠진 일상 속에서 그 일을 한동안 잊고 지냈다. 메이저 레이벨 수입 음반 할인전 때문에 그 일에 대한 기억이 팝업처럼 되살아났다. 잠시나마 기대했지만 <아르모니아 문디 컬렉션 Vol. 2>는 여전히 품절 상태에 있다. 아마 절판된 것 같다. 후속작으로 여겨지는 <도이치 아르모니아문디(DHM) 창립 55주년 기념 에디션 [25CD]> 역시 지금은 품절되었다.

그런데 <하모니아 문디 60주년 기념 박스 1 [16CD] (1958-1988 혁명의 시대)>, <하모니아 문디 60주년 기념 박스 2 [1988-2018 패밀리 스피리트] 18CD> 둘 다 품절 상태가 해소된 것을 알게 되었다. 지금은 구입 가능하다. 내가 이들을 처음 찾은 때에는 품절 상태여서 즉시적 절망감과 함께 구입불가를 받아 들여야만 했었다. 뜻밖에 좋은 기회를 맞았다. 다시금 장바구니에 담고는 잠시 고민하게 된다. 지금 당장 자금의 여유가 없으니 그렇다. 나보다 앞서 구입한 애호가들이 남긴 후기를 보면서 마음을 다잡는다. 일단 나의 단순하지 않은 상황을 기록해 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