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박자 투자법 - 슈퍼개미 이세무사의 성공을 부르는 밸런스 주식투자
이정윤 지음 / 이레미디어 / 201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 '삼박자 투자법'은 2000년 이후 투자원금의 200배 수익을 달성한 이정윤세무사의 주식투자에 대한 자신의 투자방법과 투자철학이 담겨 있다. 저자는 세무사로서의 활동을 포함, 재테크 전 분야에 걸쳐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쌓아가며 최고의 재테크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증권사 실전투자대회에서도 화려한 수상 경력을 갖고 있다.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에서는 4회 연속 수상을 하기도 했다고 한다. 저자는 '개미전도사’라는 필명으로 주식 관련 사이트에서 개미투자자들에게 널리 알려진 인물이기도 하다.

저자는 주식투자 3대 분석법이라 할 수 있는 가치분석(재무제표 분석), 가격분석(차트분석), 그리고 정보분석(재료분석)을 동시에 하는 균형 잡힌 분석법을 '삼박자 투자법'으로 정의하고 있다. 책은 모두 3부로 나누어져 있는데 먼저 1부에서는 원론적이며 보편적인 내용으로 성공투자로 가는 길을 단계식으로 알려주고 있다. 모든 투자자들이 원하는 성공투자를 위한 기본을 단계적으로 말해준다. 각 장은 T로 시작하는 단어인 Type(자신의 투자타입),Term9투자기간의 결정),Trading(가격매매와 가치투자의 비교),Top-Down,Trend, Technique, Training, Try(포기하지 않고 끝없이 시도)를 키워드로 구성되어있다. 이 여덟단계를 따라 차근차근 오르다 보면 어느순간 시장에서 지지 않는 투자가로 거듭날 수 있다고 한다. 2부는 저자 자신만의 투자전략에 대해 밝히는 내용이 담겨있다. 저자가 20 여 년 동안 주식투자를 하면서 사용했던 수많은 기법들 중 8개의 기법을 선정하여 '이세무사의 실전투자기법,8테크'라고 정리하였다. 하지만 저자는 이 기법들을 소개하면서 일반투자자들은 확실한 이해와 끊임 없는 연습을 통해 익숙해진 후에 실전투자에 적용하길 권하고 있다. 마지막 3부에서는 자질, 지식, 심리, 경험 등 주식투자자가 갖춰야 할 기본요건들을 정리하고 있다. 모두 8가지의 자질을 선천적인 천성과 후천적인 습관이냐는 기준을 가지고 정렬하였다.

이 책의 전체적인 느낌은 성공한 투자자가 그동안 성공과 실패를 했던 경험들을 얻을 수 있어 좋았다. 특히 주식시장에서 퇴출되지 않고 살아남기위한 나름의 비밀에 대해 접해 볼 수 있었다는 점에서 책으로 꼭 돈을 버는 방법에 국한된 책이 아니라는 것이다.성공투자자가 가지는 마인드와 성공투자를 하기 위한 노하우, 어느 정도 돈이 생기고 나서부터 돈을 굴리는 자산운용방법, 그리고 수익추구와 함께 리스크관리까지 우리가 지금까지 생각하던 투자에 대한 개념을 바꾸어주는 책이라고 생각하면 될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