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투자 핵심 노하우 - 상권분석부터 현장확인, 계약, 임대, 매각까지
박종일 지음 / 이레미디어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부동산 재테크는 수익형 부동산 투자가 대세다!


수익형 부동산 시장은 부동산의 다른 상품보다
더 빠르게 요동치면서 변하는 곳이다. 그래서 매력이 있는 투자처다. 일반인들도 제대로 알고 투자만 잘하면 안정적으로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기회의 시장이다. 반면에 아파트나 토지는 이제 투자 상품으로는 장점이 점차적으로 떨어지고 있다. 정부의 아파트 공급정책, 부동산 보유에 대한 중과세, 세계화되는 금융 환경, 지역개발의 한계, 고령화 사회, 부동산 투자에 대한 사회적 정서 등으로 분석해 볼 때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가져다 주는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투자 수요는 증가할 수밖에 없는 것이 부동산 시장의 큰 흐름이다.

투자 공부를 위해 많은 투자서적을 읽고 깨달은 점은 바로 내가 일하지 않고도 나와 내 가족을 경제적으로 지탱해 줄 주기적인 현금흐름 (Cash Flow) 만들기다. 여러 투자 대상중에도 매력적으로 다가온것은 바로 상가투자 이다. 하지만 상가투자를 위해서는 공부할 것들이 많은 편이다.우선 그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부터 차이가 있다. 아파트나 오피스텔은 물건이 많아 시세파악도 용이하고 가격도 정형화 되어있는 반면에 상가에 대한 객관적인 데이타를 찾아보기가 어렵다​는 점이다. 개별성이라는 특징 때문에 상가마다 각기 다른 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누구나 '돈 되는 상가 하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을 갖고 있지만, 실제 어떤 상가가 돈을 벌게 해주는 상가인지 한눈에 알 수 있는 사람은 흔하지 않다. 또한 상가 관리도 중요하다. 임대인은 자신의 재산인 상가건물을 통해 부를 창출해야 한다.

이 책의 저자는 감잡기 → 상권분석 →현장확인 →계약과 절차 →상가임대 →상가매각이라는 상가투자에 있어 6단계의 프로세스를 따라가며 상가투자에 초보인 독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해 주고 있다. 상가투자는 기본적인 지식과 상가시장에 대한 이해가 필수라고 할 수있다. 상가투자의 전반적인 과정과 꼭 알아야 하는 투자 포인트를 알려준다. 특히 친절하게도 내용중에서 ​핵심적인 부분에는 친절하게도 빨간 밑줄이 그어져 있다. 초보라도!순서대로 따라가면 상가 투자에 대한 개념을 잡을 수 있을 것이다. 경험자라도!쉽게 잊을 수 있는 상가 투자의 기본과 함정들이 아주 깔끔하게 정리되어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