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마트 대신 부동산에 간다
김유라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인 김유라님은 세 아이의 엄마로 6년전 3천만으로 시작해 6년 만에 아파트 15채를 보유하고 있는 복부인의 반열에 들만한 인물인다.

이 책에는 저자가 아파트거래를 하면서 경험에서 우러난 성공적인 부동산 소액투자 비결이 담겨있다. 부동산 시장에서 직접 발품을 팔며 거래한 경험으로 얻어낸 ‘꿀팁’들이다.

저자에 따르면 부동산 투자는 물건이 아니라 사람을 상대하는 일이다. 투자자가 시장 상황과 입지는 바꿀 순 없지만 임차업자나 중개인을 대할 때 사소한 노력을 쌓아 수익률을 올릴 수 있다는 얘기다. 저자는 자신이 경험한 사례를 들어 협상을 자신이 유리한 쪽으로 이끄는 방법을 알려준다.

부동산투자 아파트부동산이 투기로 넘어가는건 안되겠지만 재테크 수단으로는 좋은 것 같다. 실거주는 중 대형, 투자는 소형20평대 아파트는 희소가치가 있기에 20평대로 투자를 해보는것을 추천하고 있다. 그리고 빌라보다는 아파트가 좋고 살 때부터 팔 때를 생각 해 계단식, 중대형과 함께 있는 20평대로 선택 로열동 로열층 공략하고 과거의 거래량, 전세현황 파악부터 하여야 한다.

또한, 주택대출,리모델링 등 내 집 마련에 관련된 모든 비용을 최저가로 맞추고, 아파트 투자 노하우에 대한 이야기가 솔깃하게 다가온다.​

​기억나는 팁 중하나는 학군이 좋은 곳이 상승폭도 크고 싼 아파트를 사서 내 아파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간단한 페인트칠, 전등이나 콘센트 교체하는
셀프 리모델링을 통해 아파트를 공실상태로 두지 않았다고 한다.

최근 부동산 투자업계 ‘줌마파워’가 커지고 있다. 아이를 어느 정도 키워놓은 전업주부들이 부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투자처를 찾다가 부동산 투자에 눈을 돌리며 전문성을 쌓아가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한다. 지금 아파트에 투자할 계획이라면, 눈여겨봐야 할 임대주택이 있다. 준공공임대주택으로 정부로 부터 임대료를 규제받는 대신 세제 혜택을 볼 수 있는 주택에 대한 정보도 부록편 2017년 아파트 투자 꿀팁을 제시하고 있어 참고할 만 하다.

자기관리, 삶에 대한 열정, 끊임없이 배우려는 자세와 모든 면에서 참 멋진 복부인 김유라님의 책을 읽으며, 나에겐 없는 자신감이 참 부러웠는데, 그 원천이 무엇인지 알게 된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