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월세 부자가 되고 싶다
전용은 지음 / 원앤원북스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의 주택시장 트렌드를 살펴보면 전세가의 기록적인 상승과  더불어 월세 비중의 증가세를 들 수 있겠다. 특히 전세시장이 대세였던 아파트 시장에서조차 월세 비중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것을 볼 수 있다. 월세 비중의 증가는 과거처럼 주택가격 상승을 기대하기 어렵게 만들었다. 대신 주택을 수익형 부동산 투자의 대상으로 변모시켰다. 이 책의 저자인 전용은님은 부동산업계에 몸을 담은 지 18년차의 부동산 경매 투자자이며 서울 모처에서 동시에 부동산 중개업소를 운영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부동산 114의 전략기획팀장과 자산관리팀장을 거친 부동산 전문가이다.

책에는 저자가 경험으로 얻은 월세부자가 되는 8가지 비밀이 담겨 있다. 이 비밀은 먼저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꾸준한 부동산 투자를 통해 한발한발 성공을 향해 나가는 것이 비결이었다. 공무원 생활을 접고 월세부자를 꿈꿔 시가 약 15억원의 원룸을 소유하고 세를 받는 분이나 조그만 국밥집을 운영하다 오피스텔3채를 소유하고 있는 임대사업자로 변신한 사례 소규모 청소업체를 운영하다 다가구 주택을 매입해 월세소득으로 과거 사업할 때 보다 더 풍요한 삶을 살고 있는 사람들의 사례 등 평범한 사람에서 월세 부자가 된 사람들의 생생한 실사례들도  소개하고 있다.

이런 사례들을 접하면서 느낀점은 평범한 월급쟁이들도 조금만 부동산투자에 눈을 뜨게되면 월세 부자가 있다는 사실이었다. 저자도 평범하게 직장생활을 하던 중 항상 자기 자신을 위한 행복한 투자자가 되기를 꿈꿨고, 이제는 그 꿈을 현실에서 이루어 나가고 있는 중이라고 한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에서 우러나온 교훈을 설파하고 있다. 먼저 망설이고 행동하지 않는 사람은 결코 월세 부자가 될수 없다는 사실과 우리도 지금까지 펴범함에서 벗어나 월세 부자의 길에 들어설 때가 되었음을 강조한다. 월세 부자가 된 사람들과 그렇지 못한 사람들과의 차이는 단 한가지로 꿈만 꾸고 있느냐 아니면 이를 바로 실행으로 옮기느냐의 차이인것 같다. 부동산 투자의 장점을 들라면 부동산에 투자하면 실물 경제를 훨씬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거기에 돈까지 벌 수 있으니 이거야 말로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제테크라는 생각이 들게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