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커넥션 4단계 알고리듬 - 실패와 성공, 그 비밀의 연결 고리를 풀다!
제시 워렌 티블로우 지음, 이동진 옮김 / 이너북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주변을 돌아보자. 현재의 삶이 만족스럽고 행복하다고 말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자신의 잠재력을 맘껏 펼치며 사는 사람이 그리 많지는 않다. 그러니 현재의 삶이 불행하다고 느껴질 수밖에 없는 건 당연하다.

 이 책 '성공커넥션 4단계 알고리즘'은 '실패와 성공, 그 비밀의 연결고리를 풀다'라는 부제 처럼 4단계에 걸쳐 성공의 사고방식을 자연스럽게 마음에 자리잡게 만들어 주는 내용들이 담겨있다. 책의 서두에서 저자는 좀비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대기업의 관료화된 현상을 비유하는 경영용어로도 쓰이는 말로 우리 생활에서도 대기업이나 거대 조직 내에서 무사안일주의에 빠져 좀비처럼 행동하는 사람을 비꼬는 용어로 쓰인다고 한다. 의욕이나 열정 없이 그저 주어진 일만 처리하되 질긴 생명력으로 직장에서 버티는 사람들이라고 한다.


이런 좀비족들이 살고 있는 좀비나라에서 탈출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4단계 알고리즘'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가 말하는 알고리즘 4단계를 살펴보면 1단계는 선택의 단계이다. 우선 도약을 선택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강조한다. 도약은 두려움을 직시하고, 실패의 위험을 감수하며, 이미 인식하고 있는 자신이 가진 능력의 한계를 넘어 돌진하려는 의욕을 드러내는 것이다. 2단계는 몰두의 단계로 도약을 해야겠다는 결정을 내린다음에는 그것에 몰두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 단계의 세부 사항들은 생활여건, 그리고 무엇을 달성하려고 하는가에 따라 달라질것이다.


세번 째 단계는 창조의 단계이다. 진로를 정하고 거기에 몰두했다면 그다음 단계로는 가치 있는 어떤것을 창조하지 않으면 안되는 단계이다. 마지막 단계에서는 연결의 단계로 자신의 진로를 선택하고, 거기에 몰두하고 가치를 창조한 다음에는 연결자들을 찾아 나서리고 권고한다.  즉 고도의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사람들과 친분쌓기를 시작할 필요가 있다는 이야기이다. 저자가 권하는 4단계 알고리즘으로 성공할 수 있는 삶을 설계할 수 있을 것 같다. 하고 싶은 일은 못 이룬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후회는 무엇일까? 그것은 기회를 놓쳤었다는 점이다. 중요한 사실은 오늘도 늦지 않다는 것이다. 지금 시작한다면 내일 후회할 일은 없어질것이라고 확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