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스타트 - 든든한 또 하나의 수입 만들기
김동균 지음 / 지식너머 / 2015년 9월
평점 :
품절


'앞으로의 삶에서 지금이 가장 젊은 때이고
과거의 삶에서 지금이 가장 노련한 때이다"
지금 당장 망설이지 말고 재테크를 시작하라!

이 책의 저자인 김동균님은 미국에서 다국적 기업의 M&A 관련 부서에서 근무하다 귀국,

LG전자 전략기획실에서 일했으며, 이후 넥슨모바일과 게임하이의 해외사업을 책임지다 독립하였다.

본업 외에도 사내외 전략 수립, 재무 분석, 마케팅 관련 교육 프로그램에서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제일 먼저 강조한 종자돈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이 간다.

가진것이 없으면 굴릴것도 없다는 논리가 적용되는 이야기이다.

종잣돈 마련은 역시 예/적금이다. 이에 더하여 소위 말하는 전문가에게 받는 재무 '설계'보다는

기본적으로는 나의 자산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내가 먼저 흐름을 파악하고

능동적으로 자산을 '운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책에서 강조하는 것처럼 증권사상품에 메리트가 있다고 여긴다.

투자에 대한 기본지식이 없고, 특히 여유자산이 없는 경우에는 남들이 한다고

나도 따라서 무작정 뛰어드는 행동은 바람직하지 않다.

또다른 긍융상품인 보험,펀드등도 모두 놓은돈이 많지 않기에 아팠을때를 대비해 보험을 들어두는것이고
은행이율이 낮기에 펀드에 가입을 하는것이고
연말정산도 유리지갑이라 불리는 월급쟁이들의 근로소득

13월의 월급이라고 불려지는 연말정산도 고려해야 할 재테크 방법 중 하나이다.
신용카드 연말정산이 갈수록 줄어들기에 보험이나 은행상품을 이용해
연말정산을 늘리는것도 좋은 방법중의 하나이다.

책을 통해 겉으로만 알고있던 지식들을 속까지 알게 해주어 갈증해소의 도움이 되었다.
재테크를 시작하려고 하거나, 사회초년생이거나, 경제 지식이 부족하거나,

전문가의 말이라고 무조건 믿고 이런저런 보험에 가입하거나,

아무것도 모르는 투자처에 막연히 투자하거나, 빚청산을 못하고 악순환을

지속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꼭 읽어보라고 권유하고 싶다.


힘들게 번돈 무조건 불려서 저축하기 보다는
조금 더 윤택하고 질높은 삶을 살기 위해
재테크한다고 생각하면 즐겁게 저축할수 있을거라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