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장의 마법사들 - 주식, 선물옵션, 상품, 외환시장의세계 최고 투자자 17인에게 배우는 투자비결 시장의 마법사들
잭 슈웨거 지음, 오인석 옮김 / 이레미디어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인 '잭 슈웨거'는 선물 및 헤지펀드 전문가로 다수의 베스트셀러를 낸 금융관련 저술가로도 유명한 인물이다. 특히, 저자는 여러 해 동안 시장을 예측해 매매하기도 하고 시스템을 바탕으로 운용을 해본 경험도 있는 실제 투자자이다. 자신의 경험을 통해 책을 저술했기에 더 현실감이 있는 인터뷰가 가능했으리라고 본다.  뛰어난 트레이더들의 특성, 투자의 허구, 헤지펀드 포트폴리오, 계좌 관리, 기술 분석, 트레이딩 시스템 평가 등에 관한 활발한 강연을 펼치고 있다.  이 책 '새로운 시장의 마법사들'은 저자가 2008년 출판한 책으로 언제나 Market과 관련된 수 많은 책들을 소개해 주는 이레미디어에서 새로 내어 놓은 책으로 기존 ‘시장의 마법사들’과 ‘헤지펀드 시장의 마법사들’과 일맥상통 측면이 있다.


책에는  윌리엄 에크하르트, 먼로 트라우트, 마크 리치 등 투자의 달인이라 불러지는 17인 전략이 담겨있다. 하지만 한국시장과 이 책에서 예기되고 있는 시장도 그 성격이 다름은 이해하고 읽어야 할 책이다.  이런 모든 환경적인 요인들을 생각하더라도 이 책에 나오는 17명의 트레이더들이 들려주는 지혜는 상당하다. 이 책을 읽고 느낀 것은 세상에 많은 트레이더들이 있으며, 과연 어떤 운영 철학을 가지고 운영하는 회사에 투자를 해야 할 것인가를 볼 수 있는 혜안을 가지려면 끊임없이 시장을 공부하고, 변화에 적응해 나가야 한다는 것이다. . 어떻게 투자에 성공할 것인가 보다 어떻게 진정한 투자자가 될 것인지를 알려준다.


저자가 시장에서 막대한 수익을 벌어들인 투자의 거장들을 만나서 한 인터뷰에는 주식과 선물옵션, 상품, 외환시장에서 성공한 투자자들의 기법과 투자에 대한  비결들이 담겨있다. 이 책은 독자들이 그 내용을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문답형식으로 엮어진 부분들이 많아 질문과 답변은 물론, 행간에 숨겨진 의미를 찾아간다면 어느새 투자에 관한 올바른 통찰력과 지식을 갖출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다. 성공이라는 도착지를 향해 같은 조건에 있는 사람들이 달리더라도 모두가 성공의 깃발에 도달하지는 못한다. 성공하는 사람은 성공하는 사람들만의 특징이 있다. 이 책에는 바로 그런 특별함이 숨겨져 있습니다. 주식에 많은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전설적인 인물들과의 만남을 통해 올바른 투자방법과 지식을 이 책을 읽으면서 행간에 숨은 투자의 지혜를 찾는 것은 아마도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의 몫일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