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래 읽는 19금 영문법 19금 영문법 시리즈
이수련 지음 / 완두북스 / 2015년 6월
평점 :
절판


영어회화 실력을 갖추는 것이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다.

이제는 실전 비즈니스 영어가 필요한 직장인이나 토익 스피킹 성적이 요구되는 대기업 취업 준비생 뿐만 아니라 중·고등학생 역시 영어회화 능력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따라 혼자서도 쉽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책 '몰래 읽는 I9금 영문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저자는 현재 가천대학교와 연성대학교에서 Academic English, Toeic을 강의중인 영어선생님이다.

꽉찬 강의스케쥴에서 바쁜 시간을 쪼개 그 어렵다는 1인출판을 감행하였다고 한다.

이 책은 기존의 영어책과는 확연한 차이점을 가지고 있다. 시중에 나와있는 수많은 영어책들의 딱딱하고 획일화된 문법설명과 차원이 다른 재미있는 스토리 문법을 통해 영어문법과 생활영어를 동시에 배울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제목에서 느껴지는 I9금이라는 단어,  저자는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이 영문법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도록 접근방법을 I9금으로 잡았다고 밝히고 있다.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완두전매특허암기비법을 먼저 만날 수 있다.  저자는 영문법을 읽힐 때 반드시 암기를 해야 할 부분을 알려주고 있는 부분으로 중요 문법사항을 수학공식처럼 정확하게 기억할  수 있는 비법을 전수해주고 있다. 또한 유닛 따라잡기 부분에서는 같이 공부하면 좋은 유닛을 예습과 복습을 할 수 있도록 연결해 놓았다. 심혈을 기울여 쓴 I9금 에문은 철저하게 해당 유닛의 문법사항만으로 썼기 때문에 사용방법도 익히면서 최종점검을 할 수 있는 부분이다.

영어공부를 하다보면 패턴으로 숙달 반복 훈련을 시키며 영어로 말할 때에 머리로 생각하는 것이 아닌 입으로 먼저 반응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 효율적이란 느낌이 든다.  영어실력에 상관없이 들을 수 있고 배운 영어를 그대로 활용해 말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문법을 너무 어려워하는 분들을 위해서 재미있고 쉽게 문법을 설명하고 있는데 저자는 영화나 팝송가사, 책, 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영어문장을 통해서 문법을 좀더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하였고 다양한 표와 도표를 사용하여 핵심요소를 한 눈에 볼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다. 

영어공부를 하다 지치신 분들이 과거의 지루했던 영어공부에 대한 기억을 지우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새롭게 영어를 배워보실분들에게 강추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