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토익 Vocabulary - 정답이 보이는 20일 완성 토익 보카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토익 Vocabulary
쓰카다 유키히로 지음 / 로그인 / 2015년 6월
평점 :
절판


이 책의 저자인 쓰카타 유키히로는 자신만의 독특한 방법으로  TOEIC시험을 연구하고 파트별 특징을 파악한 후 이중에 핵심을 알려주는 토익학습서의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토익의 관건은 어휘력이라고 한다. 많은 어휘를 알고 있는 사람일 수록 높은 토익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토익시험을 잘 볼 수 있는 요령 중 하나가 자주 출제되는 것으로 예상되는 어휘를 철저히 준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일차적인 토익시험에서 고득점을 얻을 수 있는 공부방법이라 할 수 있다.

이책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토익: VOCABULARY'는 TOEIC시험에서 자주 출제되는 핵심어휘를 20일 분량으로 정리한 왕초보 토익 단어장이다.  이 책은파트별과 주제별로 어휘를 정리한 효율적인 구성방법을 취하고 있다. 먼저 840개 토익 어휘를 PART1에서 PART7까지 ‘파트별’로 엄선한 후, 이를 다시 ‘주제별’로 정리하여, 연관 어휘들을 한꺼번에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자가 당부하는 토익어휘공부방법은 주마간산식으로 학습하지 말고 어휘 하나하나가 완전히 자신의 것이 되도록 확실하게 학습할 것을 요구한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든 단어에 번호가 붙어 있어 단어 옆에 붙어 있는 참조번호를 찾아가 그 어휘의 유의어와 반의어 관련 표현까지 확실하게 암기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는 점이다.  학습한 표제어의 빈출표현 중에서 엄선한 90개의 복습문제. 갓 일자별 영어단어를 읽고 우리말 뜻에 해당하는 영어단어들을 직접 써보면서 학습한 단어를 확실하게 암기하고 있는지 점검해 보는 난도 있다. 또한 MP3파일을 들으면서 어휘의 예문을 소리내어 말해 보는 따라 읽기와 핵심표현과 예문을 실제로 적어보는 '베껴쓰기(딕테이션 DICTATION)을 해볼 수 있는 난이 준비 되어있어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저자의 권유대로 3번은 반복해서 학습하길 권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