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을 보는 세상의 관점
샐리 호그셰드 지음, 홍윤주 옮김 / 티핑포인트 / 2015년 5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펼치면 첫페이지에 총 49가지 캐릭터 유형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게 되어있다. 저자인 ' 샐리 호그셰드'는 25만 명 이상을 대상으로 10여 년간 연구를 진행해 7가지 매혹 장점인 힘, 열정, 신비, 명성, 경계, 혁신, 신뢰)을 추려내고 이들의 조합을 통해 총 49가지 캐릭터 유형을 정리한 것이다.
저자가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 인터뷰한 결과, 왜 사람들이 자신의 매력에 대해 선뜻대답하지 못하는 이유를 알아냈다고 한다. 우선 대부분의 사람들이 과거 자신감을 잃게 만드는 경험을 함으로써 그 결과 남의 시선을 사로잡는 데 두려움을 느낀다는 점이다. 저자는 이런 사람들에게 자신의 매혹 장점을 깨닫고 이를 토대로 자신을 ‘가장 값지고 멋지게 마케팅할 수 있는 비법’을 알려준다.
저자는 연구를 통해 '매혹'이란 세계 여러 문화권에서 강력한 힘으로 인식되어 왔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한다. 이런 매혹의 기술이란 결국 끌림의 기술이며, 상대의 주목을 끌어내고 당신에게 온전히 몰입하게 하는 수단이 된다.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매혹, 그리고 그를 통한 상대와의 유대감인 것이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매혹이란 단어는 쉽게 얻어 질 수 없는 것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선망하고 앞에 붙이고 싶어하는 최고의 수식어가 아닐까란 생각이 들었다. 사람들은 '매혹'이란 단어에 이끌린다. '매혹'이라는 것 자체가 마음을 이끄는 힘 혹은 유혹하거나 사로잡는 행위를 뜻하기 때문이다.
페이스북의 창립자 마크 주커버그의 주된 매혹 장점은 ‘힘’과 ‘신비’이며 이들의 조합을 통해 그는 ‘지휘관’이라는 캐릭터로 특유의 매력을 발산한다. 자신의 매혹 장점과 캐릭터 유형을 정확히 알 수 있다면 본래 타고난 성향 중 가장 매력적인 부분을 발휘해 더욱 자기다운 모습으로 세상과 소통할 수 있다고 한다.
매력에 대해 많이 생각해 보게 만들어 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