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이 달라지는 글쓰기 -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지금 당장 글쓰기를 연습하라
가와카미 데쓰야 지음, 조윤희 옮김 / 컬처그라퍼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이 책의 저자 '가와카미 데쓰야'는 카피라이터로 삶을 성공으로 이끄는 여러 요인 가운데 ‘글쓰기’의 유용함을 강조하며 글쓰기 능력 향상을 위한 트레이닝 방법을 소개한다.
회사에 들어와 깜깜했던 순간을 떠올려보자면, 처음으로 일일보고서를 쓰던 날을 잊을 수가 없다. 도대체 어디서 어디까지 작성해야 하는 걸까?라는 생각에 보고서 작성에만 몇 분을 흘려보냈었다. 직장에서 일하는 직장인이라면 뭐가 우선시 되어야 하는 지 일에 순서를 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나 대한민국 처럼 무한경쟁 사회에서는 누구보다 빠르고 정확해야 살아남으니까 말이다. 저자는 이 책을 ‘모처럼 좋은 아이디어가 있는데 글로 제대로 표현하지 못해’ 중요한 순간마다 실패를 경험해 본 사람들을 위해 저술했다고 한다. 자신이 아무리 고생하고 열심히 하고 중요한 일을 했다손 치더라도 나를 기다리느라고 수 많은 사람들이 시간을 허비하고 기다린다면 엄마나 낭비가 되겠는가. 상대방이 원 할 때 원하는 것을 제시해주는 것이 바로 능력이다.

지금까지 회사생활을 통해 글쓰기에 대해 내린 경험의 결과를 말한다면, 무엇보다 글쓰기의 전제는 상대에게 반드시 전하려 하는게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것이다. 뛰어난 문장, 화려한 문장, 품젹있는 문장이라는 것은 없다. 정확하고 간결한 문장이라는 이상만 있을 뿐이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욕먹지 않고 능력있는 사람이 되려면, 열정이나 관점은 조금 넣어두고 시점을 고려해야 할 것이다.

우리가 글을 써서 의견을 전달할 때는 되도록 많은 사람이 읽어 주기 바라는 마음일 것이다. 이메일 하나 보낼 때부터, 공지와 기안 글을 쓸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이 책을 읽어보라고 권해주고 싶다.

책에는 직장인들이 실전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정보가 가득하다. 사람을 움직이는 강력한 기획서 작성 방법에 읽은 사람이 행동하고 싶어지는 비즈니스 글쓰기, 보다 깊은 공감을 유발하는 ‘스토리' 첨가하기 등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방법, 보고서 작성할 때 기본요령, 회사 생활하면서 성장하기 위한 보다 적그적인 글쓰기 등 읽는 즉시 활용할 수 있어 요긴하다. 학생부터 직장인, CEO에 이르기까지 현업에서 필요한 글쓰기 기술을 잘 정리한 책으로 꼽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