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의 정석 헬스의 정석 시리즈
수피 지음 / 한문화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의 저자인 '수피'는 이 책의 저자 수피는 운동 좀 한다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름만으로도 신뢰받는 파워 블로거다. 유학 시절 접한 조정(Rowing)을 시작으로 20여 년간 피트니스, 수영, 마라톤, 격투기 등 여러 운동을 거치며 아마추어리즘에 입각한 사회 운동인으로 활동해왔다. 한때 관련 분야 연구에도 참여했으나, 현재는 운동 저널리스트 겸 작가로 활동하며 주로 온라인 ? 매스컴의 잘못된 운동 및 다이어트에 대한 속설, 상업성 탓에 오용되는 정보들을 바로잡는 글들을 게재하고 있다.


헬스를 통한 몸만들기에서 가장 힘든 건 모든 사람에게 각자의 상황에 맞춘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보디빌딩 서적이나 자료에서는 이런저런 예제 프로그램들을 제시하지만 천편일률적인 프로그램이 모든 사람에게 맞지는 않습니다. -본문 169쪽-


인간의 신체는 20대를 기점으로 약해지기 시작한다. 30대는 20대에 비해 약 10%정도 체력이 약해진다고 한다. 하지만 직장에서 가장 활기차게 일해야할 시기인 30대에는 운동을 할 여유도 점점 없어지는것이 현실이다.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고 한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은 건강에 관심이 많다면서도 정작 건강을 지키는 일에는 소홀하다. 이 책의 저자는 이제 더 이상 자신의 몸을 담보로 남의 경험이나 정체불명의 엉터리 속설에 기대지 말라고 당부하고 있다

이 책에 담긴 내용들은 저자의  블로그에서 발췌한 내용들로 채워져 있어 두고두고 볼 내용으로 담겨있다.

저자는 운동선수도 전문 트레이너도 아니지만, 운동에 대한 열정 하나로 20년 동안 운동과 그 이론을 연구하고 운동생리학과 영양학을 바탕으로 아름답고 건강한 몸 만드는 비법을 전수한다.

​저자의  박식한 지식으로 운동생리학이나 영양학의 전문용어나 복잡한 내용도 쉽고 재미있게 풀어주고 있어 헬스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유용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