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 정리가 힘이다 - 불편한 관계를 비우고 행복한 관계를 채우는 하루 15분 관계 정리법
윤선현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4년 4월
평점 :
품절


이 책의 저자인 윤선헌님은 한국의 수많은 정리 컨설팅 사례를 통해 그동안 우리가 정리에 대해 잘못 알고 있었던 점들을 바로 짚어주고, 쉽고 간단한 정리 습관을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정리전문가이다.  전작인 하루 15분 정리의 힘’으로 무려 20만부 판매고를 올리며 ‘정리 붐’을 일으킨 바 있는 저자 윤선현 대표가 관계는 정리로부터 시작한다는 콘셉트로 한 책 ‘관계정리가 힘이다’이다.

 

옥스퍼드대학교 진화인류학과 교수인 로빈 던바가 연구한 결과 한사람이 평생 중요한 관계로 지낼수 있는 사람이 150명이라고 하였다. 저자는 이 점에 착안하여 인간관계의 어려움의 원인과 대책을 찾기위해 관계정리를 잘한다는 사람들을 만나고 또 설문조사와 관련서적을 참조하며 이 책을 저술하였다고 전한다. 저자는 서문을 통해 주변 공간이나 물건을 청소하고 정돈하는 개념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인간관계 역시 정리가 필요하다는 점을 제대로 알리고 싶어 이 책을 발간하게 됐다”고 밝혔다.저자는 관계정리를 잘하는 사람들은 뭔가 엄청나게 놀라운 점이 있기보다는, 누구나 알고 있는 것을 실천에 옮기고 있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다고 한다.

 

정리란 비우고, 나누고, 채우는 것을 통해 행복한 결과를 만들어 내는 기술이라는 점과 관계를 정리한다는 것 역시, 원하는 사람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하여 어떤 사람들을 비워낼지 어떤것들을 함께 나눌지 어떤 사람들을 나의 인맥으로 채워 넣을지 결정하고 행동하는 것이라 말한다.
기존 인맥과 작별한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지만, 더 소중한 사람들에게 더 신경을 쏟기 위해서는 과감한 결단이 필요하기도 하다.

시중에는 수많은 자기개발서가 있다. 평소 책을 자주 읽지만, 정리를 하지 않아 좋은 책을 읽고도 남는 것 없이 그냥 스쳐 지나간다는 생각이 들었다. 단 하루도 편안한 날이 없이 바쁘고 복잡한 일상을 살아가는 게 현대인의 모습이다. 이런 때일수록 국내 1호 정리 컨설턴트인 저자가 제시하는 공간, 시간 그리고 인맥 정리에 대한 명쾌한 해석과 대안은 생활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책이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