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커빌리티 - 생각을 바꿔 부자가 되는 비밀
그렉 S. 리드 지음, 박상욱 옮김 / 처음북스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이 책의 제목인 스티커빌리티(sitckability)의 뜻은 인내력, 참을성, 근질김, 머릿속에 박혀서 떠나지 않는 것(고착성)을 뜻한다.

또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는 생각 등을 말하는 광고 용어이기도 하다. 스티커빌리티는 한 걸음 더 앞으로 나아가는 용기다.

이 책은 저자의 말과 같이 나폴레온 힐의 생각을 이어받아 타고난 책이라 할 수 있겠다.

자기계발서의 영원한 명저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Think And Grow Rich!)'의 저자이기도 한 나폴레온 힐은 기자로 활동하던 중 20세기의 대 부호 철강 왕 앤드류 카네기를 만나 그에게 커다란 영향을 받았다. 그래서 그의 성공원리를 체계화하고 성공을 위한 실천 프로그램을 완성하여 세상에 널리 알린 성공 이론의 대가이다. 나폴레온 힐은 철강왕 카네기의 제안을 받아들여 성공에 대한 이야기를 쓰기 시작했고   

 책에서 스티커빌리티는 한 걸음 더 앞으로 나아가는 용기다. 성공한 사람들은 실패한 사람들이 떠나고 난 자리에서 한 번 더 땅을 팜으로써 금광을 발견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한 발자국 더 내디딤으로써 세상과 통하는 길을 발견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내면에 가지고 있던 위대한 힘을 다시 한번 들여다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는 인지된 자신의 내면에 잠재하는 초점을 맞춰 놀라운 가능성을 발휘하고자 한다. 그리고 책에서 이야기하는 목표를 달성하려면 도전이 필요하고 장애물을 맞닥뜨려야 하는 상황에서  자신에게 새로운 의미와 방향을 제시해주는 내용이 있을 때는 곧바로 새로운 힘을 개발하는 습관을 길들이도록 노력하여야겠다.
위대한 힘이 이미 자기 안에 들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는것은 참으로 중요한 문제이다. 그것은 자신의 거대한 잠재력을 계발하기 위해 그 힘을 스스로 깨우고 다듬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두려움이란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한 걱정이라고 한다.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을 두려워하며 미리 포기하는 것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긍정적 목표를 정해놓고, 이것을 이루기 위한 방법을 계획하며 구체적인 행동을 한다. 세상에 목표 없이 달리는 마라토너는 하나도 없다"라는 사실을 확실하게 알려준 책으로 생각을 뒤집어서 성공의 의미를 다른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게 해주는 좋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