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채권투자 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것들 - 채권으로 돈 번 사람들만 아는 실전 투자비법
심기원.우선미 지음 / 맛있는책 / 201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 채권투자는 개인투자자들에게도 낯설지 않은 투자 상품이 된지가 오래이다. 그만큼 개이투자자들이 채권투자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나 환경이 갖추어졌고, 금융기관에서도 개인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하지만 채권투자에 있어서도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최근 동양그룹의 부실문제로 시끄럽다. 그중에서도 비교적 안전하다고 생각했던 동양시멘트라는 회사의 회사채에 투자했다가 피해를 본 투자자들이 5만명에 육박하고 있다는 뉴스도 나왔다. 동양시멘트는 금융기관에서 빌리기 보다는 주로 회사채나 기업어음 CP를 발행해서 자금을 조달하다 보니 개인투자자 피해가 늘어났다는 것이다. 이런 사태를 교훈삼아 이제는 회사채투자에 있어서 그 위험성에 대해 한 번 더 짚어보아야 할 필요성이 있겠다.
이 책 '채권 투자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것들'에는 채권 투자시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로 가득하다
쉽고 재미있게 채권의 모든것을 익힐 수 있도록 채권이 무엇인지부터 시작해 투자의 기본원리부터 채권의 수익률 개념, 발행주체의 신용등급 등 채권투자르 하기 위해 필수적ㅇ로 알아야 할 내용부터 시작한다.
기본기가 갖추어진 후 좋은 채권 고르기부터 수익 내기 비법까지 채권투자 실전전략도 수록되어 있으며 더 좋은 채권을 더싸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 세금을 덜내고 수익률을 더 올릴 수 있는 방법 등 전문가들도 잘 모르는 핵심 비법까지 담고 있다. 또한 최근의 동양그룹사태에서도 그 중요성이 대두되고있는 채권리스크간리를 한장으로 나누어 광법히하게 다루고 있다는 점도 특색이다.
이처럼 이 책의 저자는 투자컨설팅 전문업체의 대표답게 지금까지 아무도 해주지 않았던 채권에 대한이야기를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재테크에 성공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시대 상황울한발 먼저 읽는 사람들인데 중요한것은 경제 현실과 동떨어진 투자는 결코 수익을 창출할 수 없다는 것이다. 저금리시대에 채권에 대한 곤심이 높아져가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선뜻 투자하기에는 너무도 지식이 모자라는 채권투자자들에게 성공적인 재테크를 위해서 꼭 읽어보아야 할 가이드 책이 아닐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