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고난에 고개 숙이지 마라 - 백만장자 아버지의 마지막 가르침
마크 피셔 지음, 배영란 옮김 / 진성북스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의 고난에 고개 숙이지 마라 >라는 다소 교훈작인 제목의 이 책 저자인  '마크 피셔'는 우리나라에 백만장자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던 장본인으로 세계적으로  베스트셀러가 된 '게으른 백만장자’, ‘2달러를 빌린 백만장자'의 저자이기도 하다. 어느 날 갑자기 3억달러의 자산가인  아버지가돌아가셨다.  유산으로 낡은 양복과 시계, 구두 한 켤레만을 남겼다면당사자에게는 고난일 것이다. 이럴 때 그 실망감으로 자포자기하기 쉽겠지만 이 책의 주인공은 달랐다. 물론 그런 비보를 들었을 때 심리적인 공황상태로 눈앞이 깜깜 해져왔지만 결국 샤를은 우연히 만난 거지의 신비로운 힘을 빌어 사흘간 살아난 아버지 피에르와 함께 짧은 여정을 떠나고,  샤를의 아버지 피에르는 돈보다 더 소중한 이런 지혜를 아들에게 전달하고 싶었기에 백만금 대신 낡은 양복 한 벌과 구두 한 켤레 그리고 오래된 시계를 유산으로 남겼던 것이다.

비록 과거에 실패했다 하더라도 어떻게하면 상처받은 순간부터 다시 시작해 하루아침에 부자가 될 수 있을까. 이 책은 부를 얻게 되는 기술이나 기법을 알려주는 대신 부자가 가져야 할 마음 가짐을 새겨준다. 책은 아버지와 아들의 특별한 여행을 통해 고개숙인 젊은이, 회사원들이 성공을 위해 가져야 할 마인드를 일깨워 주고 역경속에 숨어있는 성공의 단서가 무엇인지 돌아보게 한다. 그리고 이러한 마음가짐을 갖는다면 평범한 사람도 얼마든지 백만장자로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려 있음을 강조한다. 저자는 책 속에서 “삶의 성공과 행복을 얻기 위해 중요한 것은 거저 얻은 백만 달러가 아니라 자기 손으로 백만 달러를 일궈내겠다는 용기와 자신감이다”라고 끊임없이 이야기하고 있다

아버지는 짧은 시간 동안 그에게 가장 중요한 삶의 가르침을 통해 저자는 고난을 맞아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에게 힘이 되어 줄 내용을 전파한고 있다. 물질 지상주의에 사는 현대인 들에게 부자가 된다는 것은 궁극적으로 주어진 삶을 어떻게 살 것인가라는 질문을 피 할 수 없게 한다. 보다 자유로운 삶, 바로 생활과 긴장에서 해방되는 자유를 의미하는 것이리라. 그래서 자연과 어울려 삶의 궁극을 사유하고, 남아있는 운명을 마음대로 통제할 수 있는 그런 인생을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