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동으로 부자되는 시스템 - 한번 구축하면 평생 굴러가는 마법의 머니 시스템!
윤교진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누구나 부자되기를 꿈꾼다. 돈이란 있다가도 없고 없다가도 있기 마련인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떻게 부자가되는지 그 방법을 잘 모르고 있다.나는 부자가되는 방법으로 내가 돈을 위해서 사는 길이 아니라 돈이 나를 위하게 만드는 소비습관을 바꾸면 운명이 바뀐다고 생각한다.
자산가가 알려주는 ‘부자되는 노하우’는 ‘자동부자 시스템’ 시작으로 운영, 투자, 유지까지 세세히 설명하고 있다. 대박이란 존재하지 않는다는 전제아래 재테크의 기본 원칙을충실하게 적용해 책은 생각과 실천, 습관을 통해 부자에 도달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자동부자 시스템'의 특징은 생각과 실천, 습관을 100% 부자가 되는 시스템으로 바꿔주는 프로그램으로 자동으로 자산을 늘려주고, 유동성을 확보해주고, 위험을 줄여준다. 저축과 투자를 유효적절하게 배치해 자산이 늘도록 설계돼 있으며, 유동성 확보를 위해 장단기의 다양한 상품으로 적절히
배치하고, 예비 비상자금과 보장자산을 별도로 두어 위험에 대비하도록 했다.
이책의 시스템을 이해하고 실천하기까지는 많은 인내와 시간이 요구되지만, 한번 구축하고 나면 자동으로 평생 굴러가는 힘이 생기게 된다. 저자 자신이 지하 단칸방에서 부터 시작해 상당한 자산가로서 성공을 이룬 경험을 바탕으로 서술하고 있기에 우선 신뢰감이 가는 책이다..
자동으로 되기 때문에 그 방법론에 대해 의심해 볼 수도 있으며 그 내용을 자세히 들여다 보면 어떻게 보면 누가 읽어봐도 특별할것이 없는 아주 기본적인 면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볼 수도 있다. 기본원리가 무엇보다 자금의 효율적 관리와 자금 사용의 투명성 및 신뢰성을 제고하고, 가계를 책임지고 있는 사람의 자금관리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중앙집중식 복리투자 시스템으로 설계됐다.
저축과 투자를 유효적절하게 배치해 자산이 늘도록 설계돼 있으며, 유동성 확보를 위해 장단기의 다양한 상품으로 적절히 배치하고, 예비 비상자금과 보장자산을 별도로 두어 위험에 대비하도록 했다.
시간날때마다 반복 해서 읽고, 제대로 된 마인드를 가지고 실천을 한다면 반드시 원하는 목표를 이룰듯하다.
이 책의 저자는 이 시스템으로 돈 없는 서민에서 당당히 큰 부자로 인생역전을 이뤄냈다. 지하 단칸방에서 시작해 자산가가 된 저자가 알려주는 '부자되는 노하우’입니다. 저자가 설명하는 이른바 '자동부자 시스템’을 시작으로 자산을 운영하고 투자해 유지하는 방법까지 세세히 설명하는데 저자의 성공기와 함께 서민이 부자가 될 수 있는 길을 제시해 놓고 있어 자동으로 부자되기는 타 재테크서적과는 달리 실척적인 비법을 알려주면서 다시 한번 그 중요성을 생각할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가질수 있었던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