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심으로 키스해주세요 - 열정적 부부사랑 회복을 위한
데이비드 클락 지음, 박현아 옮김 / 가나북스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언제나 편안하고 따뜻한 안식처가 되어야 할 우리의 가정이 무너지고 있다. 결혼은 기업원리나 상업행위처럼 이윤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동업이 아니다. 결혼은 하나님께서 선물해 주신 지상의 낙원, 가정을 이루어 가는 것이다.
부부갈등이란 부부 간에 양립시킬 수 없는 욕구 목표 기대 때문에 발생하는 불일치를 말한다. 따라서 부부갈등은 부부관계의 유지하기 위해 꼭 해결해야 할 시급한 문제라 할 수 있다. 이 책은 기독교 상담 심리학자로 유명한 저자의 ‘부부사랑 회복 프로젝트’ 안내서이다. 저자는 솔로몬과 한 여인이 나눴던 3천 년 전의 열정적 사랑 비법을 소개하며 그 방법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효하다고 강조한다. 구약성서 아가서에 등장하는 두 연인의 사랑 이야기를 통해 부부 사이에 생기는 갈등과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방법을 통해 현대를 살아가는 많은 부부들이 갈등을 극복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열쇠는 어디에 있는 것인가에 대해 여러 사례를 들어가며 자세히 알려준다.
성경에 근거하고 있기 때문에 어쩌면 비기독교인들에게는 생소한 부분들이 있을 수 있으나 그 밑바탕에 있는것들로 인해 현대에 적응하는데 전혀 걸림돌이 되지는 않을것 같다.
가장 편안해야 할 장소인 가정이 가장 불편한 장소가 되고 있다. 둘 이상이 모인 곳에 갈등은 항상 존재한다." 저자는 갈등이란 피할 수 없는 것이며, 어떻게 보면 지극히 정상적인 것이라고 생각한다.
인간이라면 누구나 열정적인 사랑을 갈망한다. 열정이 없다면 결혼생활에서 느끼는 행복감은 반감할 수밨에 없다. 예비부부, 기혼부부, 재혼부부 등 이 땅의 모든 부부들이 꼭 읽어야 할 필독서로 현재 결혼생활에 별문제가 없는 사람들도 어떤 요소들이 혼인을 파탄으로 몰아가는지,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하는지를 이 책을 통해 다양한 각도에서 생각해 보길 권해주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