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중소형주에 투자하라
유일한 지음 / 지식프레임 / 2011년 2월
평점 :
품절


이 책의 저자는 현재 인기 프로그램인 <기고만장 기자실> 진행을 맡고 있는 머니투데이방송 경제증권부 유일한차장이다.  저자는  선물옵션과 종목 분석으로 유명한 경제전문 기자로 평소 가치투자의 중요성에 대해 늘 강조하던 분으로 자신이 몇년동안 기자로서 관심을 가지고 있던 중소형주 발굴과 매매 노하우를 담고 있다. 책에는 자산 분석, 이익 분석, 성장성 분석등을 통해 중소형주 투자에서 개인 투자자들이 알고 있어야 할 유용한 사항들이 담겨있다. 매매 시점별로 분석하는 중소형주 매매 기법 또한 저자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쓰여졌기 때문에 실전에 들어서는 사람들에게 더 절실하게 느껴지는 종목정보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

 

내가 주식을 사면 떨어지고, 팔기만 하면 오르는지 참 알 수가 없다. 이해가 부족한 상태에서 주식투자를 하면 불안하기가 이를데 없다. 하지만 투자자들은 대체로 중소형주를 꺼린다. 회사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는 게 최대 이유다. 하지만 이 책에 수록된 내용들은  과거, 혹은 현재 진행형인 기업들의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중소형주에 괸심을 가지라는 저자의 이야기는 더욱 설득력있게 다가온다. 그 이유는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이다. 한가지 실예로 대형주 장세였던 지난해에도 수익률 상위 100개 종목 중 대형주는 16개에 불과했다는 사실에 주목해 보며 중소형주에서 '대박' 기회를 찾기 더 쉽다는 이야기다.

 

투자자들 대부분의 소원은 최고의 인기주가 자신의 계좌에 들어있는 것이다. 미래의 인기주는 현재의 소외주다. 때문에 코스닥 시장과 일부 중견기업이 소외되고 있다고 그것을 외면할 필요는 없다고 본다. 주식투자는 경험도 중요하며 수익률을 올리기 위해서는  언제나 남들보다 기본기를 철저히 다지고 한 발 앞서서 무언가를 생각하는 훈련이 필요할것도 같다. 기본기란 주식시장이 돌아가는 기본 원리와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투자원칙을 알고 이를 지키도록 노력하는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이 책은 주식투자에 대한 개론적인 내용과 응용을 통한 투자기술까지 폭넓게 다룬 책이라 생각한다. 너무 전문적이지 않으면서 초보자들에게 쉽게 설명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책으로  책으로 꼭 한번씩 읽으면서 좋은 주식을 선별해 낼 수 있는 기본기를 다질 수 있도록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