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누구나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 -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시대
조원선 지음 / 황금부엉이 / 201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스마트폰 가입자 수 1,000만시대, 국내 트위터와 페이스북 가입자수 200만에 달하는 요즘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 북, 소설쇼핑, 소셜 미디어 등 소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기술과 서비스의 진보는 지금까지 와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저자는 저자는 스마트폰 마케팅 업무를 메인으로 다양한 소셜네트워크 마케팅활동을 진행중이다. "소셜네트워크시대 누구나 블로그로 돈을 벌수 있다"라는 구미가 당기는 제목으로 블로그로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려는 사람들에게 수익을 낼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블로그는 힘 없는 사람에게도 발언권을 준다.(데이브 밀러)
먼저 저자는 블로그로 꽤 큰 수익을 올리고 있는 몇분의 파워블로거를 소개하고 있다. 실제사례인 블로거 '플떡플떡'님은 신용불량자에서 디자인문구 블로그를 운영해 월 매출 수억 원대의 사장님으로 다시 탄생하게된 내용이나 다이어트 컨설턴트로 활약하고 있는 뚱아저씨의 솔직 담백하기까지한 다이어트블로그, 연봉과 맞먹는 블로그 수입을 올리고 있는 금융권 고액연봉자인 조 대리의 전국민 신용 1등급 만들기 블로기 등 읽어보면 누구나 블로그를 운영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 수 밖에 없는 내용들을 소개해 주고 있다.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특별한 법칙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저자는 초보적인 사항을 준수하고 기억을 한다면 조금 더 내실있는 블로그 운영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지금까지 자신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느꼈던 점을 알려주고 있다. 블로그로 누릴 수 있는 것으로는 자기만족. 삶의 기록. 수평적이고 깔끔한 온라인 관계. 10대부터 60대가 스스럼 없이 어울릴 수 있는 온라인 관계.애드센스 등의 광고수익. 지자체 등의 블로거 초청 팸투어와 강연과 책 출판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부분이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한 점으로 '꾸준한 포스팅만이 블로그가 살길이다'라고 강조한다. 포스트쓰기는 한꺼번에 하는 것보다 하루에 하나씩이라도 꾸준히 포스팅하는것이 좋다고 강조한다. 부록으로 수록한 '네이버 블로그 만들기'는 처음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접하는 독자들에게 아주 유용한 내용이다. 네이버에 가입해 블로그 생성하기에서 부터 글과 산진 동영상을 포함한 블로그 포스트를 쓰는 방법, 블로그 관리하기까지 폭넓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유익하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은 단독으로 마케팅하기 어렵고 블로그와 병행 사용해야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블로그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홈베이스라는 것이다.하지만 요즘 블로그나 여러가지 sns 툴을 보면 아주 홍보 마케팅으로 도배가 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바람직 하지 않다고 생각된다. 그렇다고 아예 하지 말라는 것은 아니지만 조금은 인간미 넘치는 블로그가 되어야 하고 진실되고 솔직함이 묻어나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결국 자신에게 시간과 노력을 들어 운영하는 블로그가 홍보 찌라시 전단으로 전락하게 될것이다. 블로그는 언제나 솔직하고 인간미 넘치는 블로그가 되어야 사랑받는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