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터 380번째 책이야기]


<술나라 이야기> - 정헌배 저




텍스터 ()
http://www.texter.co.kr





◆ 서평단 모집기간 : 2011년 1월 21일 금요일 ~ 2011년 1월 27일 목요일
◆ 모집인원 : 10명
◆ 서평단 발표일 : 2011년 1월 28일 금요일 (텍스터 홈페이지 -> 서평마을 -> 서평단 공지사항 참조)
◆ 서평작성마감일 : 2011년 2월 18일 금요일 (책수령후 평균 2주 이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술나라 이야기 / 정헌배 저

“맛있는 술맛의 향연, 술나라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술 빚는 경영학 교수 정헌배의 유쾌한 우리 술 이야기

대한민국 술 박사 1호로 불리는 저자 정헌배는 경영학 교수지만 오히려 ‘술 박사’로 더 많이 알려져 있다. 세계적 명주의 개발과 주류 마케팅이 절실히 필요하던 시기에 술의 나라 프랑스로 유학을 떠났고, 돌아와서는 직접 팔을 걷어붙이고 본인 이름의 술을 개발해 우리 술의 세계화를 위한 연구에 매진했다. 현재까지 우리나라 주류산업 정책 조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온 그의 술 산업에 대한 애착은 남다르다. 국내의 술 회사들과 전 세계의 유명하다는 술 공장들을 찾아다니는 등, 세계적 명주의 성공 비결과 우리 술이 나아갈 길을 찾아 30년이 넘는 세월을 바쳤다. 그야말로 그는 술을 위해 평생을 바친 ‘술의 사나이’이다.
저자는 자신의 연구소이자 양조장인 정헌배인삼주가를 운영하며 직접 원료 처리에서 발효, 병입의 전 과정을 자체 수공 제조하는 웰빙 술을 개발했다. 자신이 고집스레 주장한 대로 100% 족보가 확인되는 우리 농산물만 사용하고, 감미료, 색소 등을 사용하지 않은 100% 무첨가 자연 웰빙 음료를 탄생시켰다. 쌀과 인삼의 최적 조합을 통하여 발효, 제조, 숙성한 제품으로 특히 세계화 품격 검증 시음평가를 거쳤고, 프랑스 전문가들로부터 그 우수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그런 그가 이번에는 수많은 곳에서 강의한 내용과, 자신의 전 생애를 바쳐 매진하고 있는 우리 술 세계화에 대한 노력들을 한 권의 책으로 묶어 세상에 내놓았다. 이제 술박사 정헌배와 함께하는 유쾌한 술나라 기행을 떠나보자.

◆ 참가방법
1.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십시오.
2.서평단 가입 게시판에 "술나라 이야기" 서평단 신청합니다."라고 써주시고 간단한 서평단 가입의도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3.자신의 블로그에 서평단 모집 이벤트를 스크랩(복사, 카피)해서 꼭 올려주세요.
4. 자세한 사항은 텍스터 서평단 선정 가이드를 참고하십시오.



◆ 문의 : 궁금하신 점은 lovebook@texter.co.kr메일로 주시거나 텍스터 고객 게시판을 통하여 질문해 주시면 빠르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