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미골에서 몸짱으로 - 마른 남자들의 살찌기 대작전
강승구 지음 / 비타북스 / 2010년 11월
평점 :
품절


 요새 TV를 켜면 나오는 남성들마다 식스팩이나하는 초콜릿 복근을 자랑하는듯 하다.
태어날 때부터 근육질이었을것같은 착각마져 들게 만드는 그들의 근육은 대부분의 남자들의 로망이라 할 수 있겠다.
몸짱 바람이 거세질수록 점점 작아지고 움츠러들어 동굴 속으로 숨어 들어가는 남자들이 있다. 이 사이버 동굴에서 서로를 위로하고 격려하며 환골탈태하기만을 손꼽아 기다렸다. 동굴이 생겨난 지 7년이 지난 지금… 스미골이 사는 어둠의 세계를 탈출해 몸짱들이 있는 눈부신 낙원으로 합류한 사람들이 속속 생겨나기 시작했다. 이들이 바로  멸치들이라 불려지는 가시남들이다. 그동안 다이어트 관련서적은 많았지만 마른 사람들만을 위한 식단과 운동법은 전무 했었다. 살빼기에 대한 정보뿐,살찌기에 대한 정보는 턱 없이 부족하다.절실한 마음에 인터넷에 떠도는,혹은 주변에서 전해들은 살찌기 방법을 시도해보지만 결과는 대책 없이 불러오는 배로 인한 아저씨 몸매.근육을 키우고 다듬어 몸짱 몸매로 거듭나게 하는 일반 몸 만들기 책을 따라 하는 것은 살찌기가 우선인 가시남들이 걸음마를 떼기도 전에 달리는 법을 배우려는 격이다.  이 책의 가치는 매우 높다. 우선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바로 경험자들의 살아있는 체험기다. 과거의 모습과 지금의 모습을 올려놓은 사진을 보면 그들의 변화가 한 눈에 들어온다.
과연 그들은 어떻게 스미골같은 몸에서 탈출해서 지금의 몸짱이 될 수 있었을까?
제시된 방법을 보고는 사실 놀랐다. 짧고 간단하면서 흔히 접할 수 있을 노하우들이지만 이 얘기들의 '순도'가 높기 때문에 그러하다.
그 순도가 높은 이유는 컴플렉스를 극복한 이들의 실화를 토대로 씌여져 있기 때문일 것이다.
잠 더 잘자고, 밥 더 잘먹고, 운동 더 열심히 하고 말이다.하지만  이게 과연 쉬울까?
 이 책은 마른사람들에게 하나의 지침서가 될만한 책이다.  스미골 출신 몸짱들이 BEFORE AND AFTER 사진, 그들의 식단과 운동법을 공개한다. 누구나 따라 하면 5개월 동안 10KG을 찌울 수 있는 식이요법과 운동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있어 책을 통하여 운동과 영양에 대한 개념과 이론을 잡아서 실천하면 건강하게 살을 증량 할수 있을거 이 책은 마른 남자들의 모임인 네이버의 카페 <스미골들의 동굴> 회원들이 지난 7년간 공유한 살찌기 노하우와 성공 스토리를 담은 책이다. 영화 ‘반지의 제왕’에 등장하는 호빗족 스미골들처럼 뼈만 앙상한 그들은 . 이런 노력을 통해 몸짱으로 거듭나게 된다면 보다 자신감있는 모습으로 변한 스스로를 느껴볼 수도 있을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건강한 체력을 길러서 자신의 인생을 건강하게 누리는 것~
이것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