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독하게 하라 - 왕초보를 슈퍼개미로 만드는 주식투자 입문서
이진욱 지음 / 미르북스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자본시장의 메커니즘을 잘 알 수 있게 해주는 주식투자 입문을 도와주는 실용서이다.  책은 주식투자의 초보자들이 반드시 알고 시작해야 하는 생소한 주식관련 용어들을 쉽게 설명하고 있으며, 주식투자에 대한 두려움을 사라지게 해줄 자세한 실무 주식투자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인터넷을 통한 거래가 일반적인 시대의 흐름을 반영해 계좌를 개설하고 각 증권사마다 제공하는 홈 트레이딩 시스템(HTS, HOME TRADING SERVICE)의 설치부터 활용방법까지 자세하게  실제 화면을 이용해 알려주고 있다.  또한 시황분석을 하는 방법, 주도 업종과 주도 종목이 왜 중요하며 이를 찾는 방법, 투자의 원칙을 알려줌으로써 훌륭한 투자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주식투자, 그 시작에는 누구나 두려움이 따르는 법이지만 준비만 잘 해도 이미 절반의 성공을 이룬 셈이라 생각한다.

 

 중반이후에는 추세선이나 이동평균선, 거래량과 수급 분석을 위한 차트에 이르기까지 다루고 있어 주식투자자는 물론이고, 이미 주식투자의 세계에 뛰어들었지만 기본기를 충실히 다지고자 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내용들을 담고 있다. 저자는 새로운것을 익히기 보다 기존의 매매기법을 확실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매매의 실수가 없도록 해야 주식투자로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왜 내가 주식을 사면 떨어지고, 팔기만 하면 오르는지 참 알 수가 없다. 이해가 부족한 상태에서 주식투자를 하면 불안하기가 이를데 없다. 번번히 누구에게 물어가면서 조언을 받는다면 좋겠지만 지금처럼 HTS가 일반화 되면서 투자에 대한 맨토역할을 해줄 사람을 찾는것도 쉽지 않을 뿐더러 최종적으로 투자결정응 하는것은 본인이기 때문이다. 몇년의 주식투자의 경험에서 느낀점은 주식투자를 잘 하려면 경제지식뿐 아니라 사회적 이슈에 대해서도 끊임없이 관심을 가져야 하며 이를 통해  시장의 흐름을 잘 읽고 이에 대처하여야 한다고 생각 한다. 주식투자는 경험도 중요하며 수익률을 올리기 위해서는  언제나 남들보다 기본기를 철저히 다지고 한 발 앞서서 무언가를 생각하는 훈련이 필요할것도 같다. 기본기란 주식시장이 돌아가는 기본 원리와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투자원칙을 알고 이를 지키도록 노력하는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이 책은 주식투자에 대한 개론적인 내용과 응용을 통한 투자기술까지 폭넓게 다룬 책이라 생각한다. 너무 전문적이지 않으면서 초보자들에게 쉽게 설명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책으로  책으로 꼭 한번씩 읽으면서  기본기를 다질 수 있도록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