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추세선 매매기법 - 추세선만 제대로 알아도 현명한 트레이더가 된다!
정경재 지음 / 이레미디어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주식시장에서 자주 듣는 내용주 하나가 추세란 용어이다. 어떤 주식이 상승추세라던지 아니면 하락추세나 박스권에 놓여 있다는 류의 이야기 이다.
추세란 가격이 일정한 방향성을 가질때를 말하는 것으로 가격흐름의 방향이 위로 향하는 경우를 상향 추세라 하며 반대로 가격의 흐름에 있어서 파동의 고점과 저점이 차례로 낮아져 아래방향을 향할때 하락추세에 놓여 있다고 말한다.

추세란 원래 선물거래에 있어 핵심이었지만 여기에 자금관리가 결합이 되면 현물이나 선물이나

근본적으로 그 시세의 생성원리는같다고 보아야한다.
이 책에서 가장 도움을 받은 부분은 2장에서 다루고 있는 '추세의 라이프사이클' 부분이었다. 추세의 라이프사이클에서 나타나는 전환, 역전, 붕괴 등 각 장세에서의 핵심적인 시그널을 찾아내고 그 추세방향에 적합한 매매전략을 구사하는 방법이다. 주식시장이란 참 오묘한 느낌이 난다 주가를 살아있는 생명체로 인식하고 추세에도 일반적인 라이프사이클을 가지고 있다는부분이다. 추세선이 어떻게 태어나서 어떤 일생을 거쳐 소멸하는지 설명해주는 부분이었다. 추세를 이해하려면 먼저 추세의 생성원리에 대해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이다.

개미들이 주식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시장에서의 성공은 많은 주식공부 전략보다는 그  전략을 사용할 수 있는 전술 능력 즉 매매대응 기법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시장의 움직임을 명확하게 나타내주는 추세선을 정확히 읽어내 주식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진입시기와 청산시기를 정확히 읽어낼 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높은 매매기업중 하나라는 확신이 들었다. 또한 진정한추세가 만들어질때까지 기다림의 과정도 필요할것 같다. 저자의 말처럼 추세선만 제대로 알아도 실패하지않는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생각이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