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왕초보를 위한 부동산 경매 교과서
박갑현.권정 지음 / 미래지식 / 2010년 2월
평점 :
절판
수년전부터 경매에 관심이 가기 시작했다. 그 이유는 부동산 가격이 가파르게 올라가던 시기였기에착실히 월급을 모아 집장만하기는 애당초 어려울것같은 초조감이 많이 들었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그당시 부동산 경매에 관심이 있고 한번 도전해보고도 싶지만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몰라서시간만 보냈던 기억을 가지고 있다. 경매물건이 있는 현장을 직접둘러본다는 의미인 '임장'이라는용어자체를 몰라서 헤매던 기억이 난다. 이렇듯 경매는 특정인만이 할 수 있는것이라는 선입견에서감히 접근자체에 대한 두려움이 많이들었던 것도 사실이다.
보동산에 대해서는 끊임없이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 이유는 그 관심이 나중에는 엄청난 수익으로 돌아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가진것이 적은 사람이라도 이런 경매 재테크방법에 대해 착실하게 공부한다면 언젠가는 내집마련의 꿈도 이룰 수 있을것이며 더 나아가 부를 축적할 수도 있는 방법이라고 느껴지기 떄문이다. 이렇게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꾸준히 해나가는것은 분명 투기와는 다르다고 생각한다. 열심히 경매에 대해 공부를 하고 자신있게 투자에 임한다면 경매만큼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투자방법도 드믈다고 확신이 든다.
그런 의미에서 보면 경매란 새로운 투자방법을 위해서 좋은책을 골라서 꾸준하게 공부하기에 적합한 책을 골라야하는데 이 책 '부동산 경매 교과서'는 부동산 경매를 처음 시작해보려는 경매 투자 초보자들을 위해 쓰여진 책이라고 생각된다. 부동산경매에대한 상식적인 기초수준의 이야기부터 시작해 자세하게 기술하고 있어 새로운 내용을 받아들임에 거부감이 덜하다. 특히 이 책에 포함된 사례들과 돈되는 물건을 골라내는 방법등은 실전에서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그 이유는다른 사람들이 이미 경험한 시행착오를답습하는 일만큼은 피해갈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다시한번 차근차근 공부를 해가며 더 많은것에 대해 공부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