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보관요리]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냉동보관요리 - 미리 만들어 언제든 쉽게 꺼내 먹는
윤선혜 지음 / 라이카미(부즈펌) / 2011년 9월
평점 :
품절


  

 

 

 
 

  육수를 만들어 냉동해놓는다는 발상을 왜 하지 못했을까.  여태 멸치 육수는 그때 그때 써야한다는 생각에 뭘 해먹을지 결정하는 냐에 따라 맞춰서 육수를 빼곤 했었다.  

 근데 그리 어렵지도 않은 간편하게 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미리 많은 육수를 빼놓고 냉동하는 방법이다. 꺼내먹기 쉽도록 사각얼음통에 얼린뒤 담아 보관한다는 센스까지. 한수 배웠다.  

  이렇듯 이 책에는 냉동요리라는 기존의 생각하던 관념과는 조금 다른 각도로 새로운 상식을 알 수 있는 정보들이 많다. 그냥 냉동식품이 아니라 평소에 요리하던 주재료를 얼려놓았다가 참신하면서도 흔한 요리들을 하는 것이다.

 


 

 

 소스도 냉동해도 된다니 놀랍다.  

  

 [냉동 재료들로 할 수 있는 평범하지만 생각지 못했던 요리들]


 
  

 

 그럼에도 식품에 따라 냉동 보관 기간이 다르니 이 점을 유의해서 탈이 나는 원인이 되지 않도록 해야겠다. 


 

그렇다고 모든 식품을 냉동보관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아래와 같이 냉동실에 보관할 수 없는 식품도 있으니, 책을 참고하며 체크해본다. 

 
  

 냉동 식빵으로 토스트를 만들려는 생각을 해보았을까. 나는 이 책을 통해 처음 알았다. 냉동된 빵 또한 조리된 프렌치토스트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냉동딸기를 갈아 쉐이크를 만들어먹어본 적은 많아 익숙하다. 

 

 

  생각보다 참신하고 좋은 정보의 책이었으나, 냉동보관하기 전 재료를 손질하는 장면을 설명해주지 않아 그 점이 조금 아쉬웠다. 이미 손질되어 냉동되어진 재료로 요리하는 방법만 설명되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