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0일 토요일입니다. 지금 시각은 오전 11시 43분, 바깥 기온은 영상 2도 입니다. 따뜻하고 좋은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아침부터 따뜻한 날인 것 같아요. 지금 기온도 그렇지만 아침의 기온도 영상에 가까웠어요. 얼마만에 만나는 따뜻한 날인지 모르겠습니다. 수요일부터 낮에는 따뜻한 기온이긴 했어도 아침 저녁은 추웠으니까요. 그러다 어제 오후 3시에서 4시 사이가 되었을 때, 낮 기온이 6도 라고 나와서, 따뜻하기는 했지만 그래도 정말 그럴까, 하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예요. 


 그렇지만 이렇게 따뜻한 시간이 그렇게 오래 가는 건 아니고, 다시 오늘 오후부터 한파가 돌아온다고 하니까, 짧고 따뜻한 낮 같은 느낌이예요. 어제는 미세먼지도 조금 많지 않았을까, 하는 흐린 날이었지만, 오늘은 어제보다 흐리지 않고 날씨도 좋은데, 조금 전 뉴스를 보니 미세먼지는 많은 모양입니다. 추워진다니 미리 아쉬운 마음입니다. 



 이렇게 따뜻한 주말에는 뭐하실 예정이세요? 조금 전에 영화 소개하는 방송을 보았는데, 설연휴가 가까워져서 그런지 아니면 오랜만에 봐서 그런지는 모르지만, 재미있을 것 같은 영화 많이 하는 것 같았어요. 오늘처럼 따뜻한 날에는 나들이도 좋을 것 같고, 그리고 조금 걸어도 좋을 것 같은데, 벌써 12시가 되었어요.


 어제 저녁에 평창 동계올림픽 개회식이 8시 부터라고 해서, 실은 조금 귀찮아서 안 보려고 했는데, 엄마가 보신다고 하셔서 옆에서 보다가 끝까지 보았어요. 두 시간 넘는 시간동안 하는데, 실제로 가서 보면 현장감이 있어서 좋았을 것 같기는 하지만 바람도 많이 불고, 추웠을 것 같은 마음이 많이 들었어요. 1988년 서울 올림픽 이후 30년 만이라고 해요. 개회식은 시간이 길었지만, 보는데 우리 나라의 많은 것들을 담기 위해서 다양한 이미지와 영상, 무용과 음악 등으로 표현했던 것도 인상적이었고, 그리고 마지막에 스키장 위로 1218개의 드론이 오륜기를 표현하는 것은 처음에는 그래픽인 줄 알았는데, 드론이라는 말을 들으니 어쩐지 입체감 있게 보이기도 했습니다. 성화가 우리 나라의 여러 곳, 많은 사람들을 거쳐서 오는 장면도 멋잇었습니다. 그리고 여러 사람을 거쳐 마지막에는 김연아 선수가 점화를 했는데, 달 항아리 같은 성화대로 올라가고 이어지는 순서 조금 뒤에 끝났는데, 시계를 보니 10시가 넘었어요. 


 이번주부터 올림픽 예선이 시작되어서 생방송 또는 재방송을 통해서 볼 수 있어요. 어제도 올림픽 방송을 생중계를 하기 떄문에 계속 보게 될 것 같아서 텔레비전을 피해 나왔지만, 그래도 생각보다 많이 보게 되어서, 텔레비전을 조금 덜 봐야지 하는 생각이 페이퍼를 쓰면서 들었습니다. 잘 모르는 종목은 계속 보다보면 설명이 나와서 조금씩 배우는 기분이기도 한데, 한번 보면 계속 보게 되어서요.^^


 오늘은 토요일인데, 아침에 늦게 일어났더니 하루가 많이 지나간 것 같아요.

 즐거운 오후 따뜻하고 좋은 시간 보내세요.^^


 




댓글(4) 먼댓글(0) 좋아요(3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tella.K 2018-02-10 13:5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어제 저도 처음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봤습니다.
아, 물론 선수 입장할 때 샤워를 했는데 끝내고 나왔는데도
여전히 하더군요. 그것만 30분 했나 봐요.ㅋ
정말 화려하고 멋졌는데 고생 많이했겠다 싶더군요.
평창이 영하 15도에서 할 때도 연습했다는데
어제는 1도였다고 별로 대수롭지 않게 얘기하는 거 보고
역시 사람도 적응의 동물이구나 싶더군요.
우리나라에서 하는 개막식도 못 가 보고
이제 제 생애에선 없겠죠? 흐흑~

서니데이 2018-02-10 15:45   좋아요 0 | URL
stella.K님도 어제 개회식 보셨군요. 이번에 참가하는 나라가 90여개국 된다고 하니까 선수입장 하는 시간이 많이 걸렸을거예요.
어제 개회식의 하이라이트를 지금 방송해주는데, 다시 봐도 멋있네요.
아이스하키 선수들이 성화대 위로 올라가는 것을 하고 있어요.
요즘 날씨가 많이 추워서 개회식 최종 연습 때 정말 많이 추웠다는데, 어제 오후부터 날씨가 따뜻해져서 다행이었을거예요.
다음 올림픽 까지는 시간이 많이 걸리겠지만, 또 보실 수 있을지도요.
stella.K님,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2018-02-11 10:0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8-02-11 15:41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