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에선 일일 반값도서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 소리를 들으면 꼭 사고싶어지는, 어쩐지 저는 그럴 때가 좀 있습니다. 지난 달에도 그래서 한 권을 샀지요.^^ 근데, 미루다 최근에 읽었습니다.

 

간단 명쾌한 NLP
가토 세류 지음, 정지영 옮김 / 시그마북스 / 2010년 12월

 

NLP의 신경 언어 프로그래밍의 약자인데, 오감과 언어에 따른 체험이 뇌의 프로그램을 만들고 행동을 결정짓는다는 이론을 바탕으로 원인(기본이 되는 체험)에서 결과(현재의 상태)에 이르는 과정에 주목한다. 뇌에 구성된 프로그램을 다양한 기법을 통해 수정하여 가장 바람직한 방향으로 결과를 변화시키고 개인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상태로 인도한다.

NLP에는 많은 이론과 기법이 있으나, 기본은 행복한 인간이 되기 위해,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단계를 찾아내는 과학기술이다. ( NLP에 대한 이책 24-25페이지 내용요약)

 

 

 이 책에서는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실생활에서 쓸 수 있는 여러 예시를 담고 있습니다. 간단한 그림과 함께, 실제 활용을 위한 설명과 여러 상황을 예시로 하고 있으니, 이에 대해 참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활용을 위한 예시는 많고, 이론에 대해 복잡하게 설명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제 경우엔, NLP에 대해 사전지식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이 책을 사서 읽게 되었는데, 그런 탓에 다른 책과 비교하여 이 책의 장점을 설명하기는 어려울 듯 합니다. 이 분야에 대해 잘 알고 계신 분이라면, 좀더 자세한 설명을 해 주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책을 읽다보니, 언급되는 이름들이 있어 검색해봤습니다. 

이 이름으로 알라딘 검색을 해보니, 출간된 책들이 여러 권 됩니다. 책들은 참고삼아 검색에서 대강 골랐습니다. 따라서 이 책들이 저자의 대표작이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자기암시
에밀 쿠에 지음, 김동기 옮김 / 화담(아이오아이) / 2012년 3월

 

에밀 쿠에 자기암시
에밀 쿠에 지음, 윤지영 옮김 / 연암사 / 2009년 11월

 

 

 

 

 꿈의 실현 20분
리처드 밴들러 지음, 이한 옮김, 정진우 감수 / 아시아코치센터 / 2009년 10월

 

 

 

 

 

 

 

 

펄스의 게슈탈트 심리치료
프릿츠 펄스 지음, 최한나.변상조 옮김 / 학지사 / 2013년 1월

 

펄스의 게슈탈트 심리치료
프릿츠 펄스 지음, 최한나.변상조 옮김 / 학지사 / 2013년 1월

 

 

밀턴 에릭슨 상담의 핵심 은유와 최면
이윤주.양정국 지음 / 학지사 / 2007년 3월

 

밀턴 에릭슨과 혁신적 상담
고기홍 외 지음 / 시그마프레스 / 2010년 7월

 

 

가족 힐링
버지니아 사티어 지음, 강유리 옮김 / 푸른육아 / 2012년 9월

아름다운 가족
버지니아 세터 지음, 나경범 옮김 / 창조문화 / 2003년 3월

가족치료의 이론과 기술
버지니아 사티어 지음 / 홍익재 / 1995년 3월

 

------------------

 

언어의 힘은 커뮤니케이션에서 상대에게 말을 건넬 때뿐 아니라 스스로 활용할수도 있다. 프랑스의 심리 요법 학자 에밀 쿠에는 클라이언트에게 "나는 날마다 모든 면에서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 라고 마음 속으로 반복해서 외치게 했다. 이러한 자기암시를 통해 클라이언트는 몸과 마음을 효과적으로 치유 하는데 성공했다. 마음뿐 아니라 몸에도 효과가 나타났다는 것은 언어가 뇌를 통해 전신에 작용한다는 점을 입증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 몸을 구성하는 약 60개 조의 세포도 말 한마디 한마디를 듣고 있다. 따라서 스스로 다짐할 때나 무언가를 원할 때 항상 긍정적인 마음으로 가능성과 기대감을 넓혀주는 '마법의 언어' 를 사용하면 성공으로 가는 길이 활짝 열릴 것이다.  (이 책 41-42페이지 중에서)

 

 나는 날마다 모든 면에서 점점 더 좋아지고 있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이태준 2013-04-17 10: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과거원망 부모 원망을 왜 하는지

서니데이 2013-04-17 13:53   좋아요 0 | URL
안녕하세요. 이태준님.

이 페이퍼는 말씀하신 "과거원망 부모 원망을 왜 하는지"와는 약간 다른 내용으로 쓴 건 같은데요. 그렇게 생각하신 내용이 있으시겠죠.^^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