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일 수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9시 30분, 현재 기온은 23.3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비가 오지는 않았지만 흐리고 낮엔 조금 더웠습니다. 같은 시간 어제보다 1.1도 낮고, 체감기온은 26.2도로 현재 기온보다 높습니다. 습도는 94%, 미세먼지는 보통 (미세먼지 42 보통, 초미세먼지 19 보통)이고, 남서풍 2.5m/s입니다. 오늘은 22도에서 25도 사이의 날씨예요.
낮에 많이 덥진 않았지만, 그래도 어제보다는 더웠어요. 어제는 밤에도 비가 꽤 많이 와서, 창문을 닫았는데, 조금 지나니 조용해지는 걸 보니, 비가 많이 오는 시간은 길지 않았어요. 오늘은 비가 오지 않아도 습도가 높고, 오후엔 조금 더웠는데, 저녁엔 많이 덥지 않네요.
조금 전에 저녁 뉴스에서 들었는데, 내일은 오후에 비가 올 것 같아요. 비가 많이 오는 곳도 있는데, 비가 오지 않는 곳은 많이 더울 거라고 합니다. 여긴 내일 오후에 비가 오면 내일 또는 모레까지 비가 올 수도 있겠어요. 장마전선이 북상하고 있으니, 다 올라가고 나며 폭염이 찾아올 것 같고, 그 전에는 비가 자주 와서 습도 높은 날씨가 시작되겠지요. 둘 다 좋아하지 않는데, 여름에 너무 더운 시기 올해 얼마나 더울지 걱정입니다. 다른 해보다 올해 6월이 더 더운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요.
어제 비가 와서 오늘 습도가 높긴 하지만, 그래도 아직은 괜찮은 편이예요. 어느 해인가 습도가 매일 높더니, 노트에 수성펜으로 쓴 부분이 흐려지거나 번진 것처럼 된 적도 있었어요. 물이 떨어지지 않아도 실내 습도가 너무 높았거든요. 올해는 이번 장마가 시작되기 전에는 그래도 습도가 낮은 편이어서 하루 비가 오는 날에는 습도가 높지만 금방 내려가는 것 같았는데, 장마가 지나가고 나면 앞으로는 그런 것도 달라지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습도가 높으면 더 더워요.
며칠 전에 제습제를 샀는데, 조금 전에 생각나서 찾아봤어요. 주문한 것과 같은 상품인데 오늘은 가격이 많이 저렴하네요. 커피 쿠폰도 주고요. 지난 번에 살 때 작년보다 조금 더 가격이 오른 것 같은 기분이었는데, 지금 생각하니 그게 작년이 아니라 며칠 전이었던 거 아니야? 같은 생각도 듭니다. 가격을 예측할 수 있었다면 조금 더 기다리는 것도 하겠지만, 그건 잘 못해요.^^;
날씨가 흐리고 비가 많이 오면서 시원한 날씨가 될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많이 시원하진 않아요. 그래도 바람이 부는지 선풍기를 껐더니 창문 밖에서 바람이 조금씩 들어옵니다. 페이퍼를 쓰고 나면 오후에 할 일들이 조금 남아있어요. 곧 10시가 되어가는 시간이니 오늘은 여기까지만 쓸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비가 자주 오는 날이니, 외출하실 때는 우산 챙겨가시면 좋겠어요.
더운 날씨 건강 조심하시고, 시원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