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5일 토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10시 41분, 현재 기온은 21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지난밤부터 오전엔 비가 왔지만, 다시 오후부터 더운 날 계속입니다. 지금은 맑음이고, 같은 시간 어제보다 1.5도 낮고, 체감기온은 23.3도 정도로 현재 기온보다 높습니다. 습도는 86%, 미세먼지는 좋음(미세먼지 15 좋음, 초미세먼지 11 좋음)입니다. 남서풍 2.1m/s인데, 바람이 조금 불면 시원합니다.


 어제 밤 늦은 시간, 비가 올 것 같은 기분이었어요. 그리고 1시 아니면 2시 정도 되었는데, 창문을 닫았지만 빗소리가 들려서 비가 오는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다시 들으니 또 조용해요. 비가 많이 오는 것도 아니면 밤에는 잘 모르는데, 아침엔 비가 오는 것이 보여서 오늘 오후까지 비가 올 거라고 생각했는데, 오전에 조금 오더니 오후엔 해가 환하게 나오기 시작했고, 습도가 올라가서 그런지 더웠습니다. 


 그래도 기온은 비가 와서 어제보다 조금 낮긴 한데, 저녁에 해가 진 다음에도 기온이 낮지 않아서, 좀 아쉬웠어요. 비가 오면 그래도 한 3일 정도는 조금 덜 덥겠지, 싶었는데, 뉴스 보니까 그것도 아니고 하루는 조금 나을 것 같았지만, 그것도 오전에 일시적이었을거예요. 오후에 다시 더워지는데, 비가 더 올 것 같지 않더라구요.


 오늘 저녁엔 페이퍼를 못 쓸 것 같았는데, 잠깐 시간을 내서 왔어요. 집안일로 저녁에 친척들이 많이 오셔서 우리집은 지금 많이 시끄러워요. 조금 전까지 설거지하고 정리하다가 일부 끝내고 왔는데, 조금 있다가 다시 해야 할 거예요. 너무 늦어서 일단 페이퍼를 쓰고 잠깐 사이에 쉬고 다시 하려고요. 평소에 잘 하지 않는 편이라서 속도가 빠르지도 않고 설거지 할 것들이 많아서 많지 않아도 오래 걸리네요.


 어제 저녁엔 밀린 것들을 거의 해 둔 것 같은 기분이었는데, 오늘 아침이 되니까, 아니 그렇지 않은데요. 왜 그렇게 생각했지? 싶지만, 일시적으로는 여유가 생겨서 좋았어요. 하지만 오전에 여유있게 지내고 오후는 바쁘고 그러면 주말에 할 일이 밀리는데... 월요일부터 밀리면 조금 불편해질 것 같아서, 최대한 주말에 줄여보려고 하는데, 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계획표를 잘 써도 예상하지 못한 일이 생기거나 하면 밀리게 됩니다. 지난주에는 컨디션이 좋지 않았어요. 그러니 평소에 잘 하던 것들도 같은 분량을 하지 못합니다. 밀리는 것은 더 많아지네요. 시간이 급한 것부터, 중요한 것부터, 또는 지금 꼭 해야 하는 것부터 하는 것이 기본이지만, 가끔은 순서를 잘 쓰지 못하면 생각나는 것부터 하게 되니까, 계획표 한 번 더 보고 찾아보는 게 좋겠어요. 가끔은 오래 준비한 일들이 끝부분에 아주 사소한 이유로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할 때가 있는데, 그러면 너무 아쉽거든요. 


 가끔 운이 좋아서, 실제로 한 것보다 더 잘 될 때가 있기도 해요. 많진 않고 손꼽을 만큼 되겠지만, 그런 일들이 없진 않습니다. 그런데 어느 시기에는 어쩐지 미세한 정도의 차이로 답을 비켜가는 것처럼 잘 안될 때도 있어요. 그럴 때는 이유를 잘 모르는데, 나중에 답을 알고 보면 그게 왜 못봤지 싶은 것들일 때도 있어요.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는 점은 같은데, 생소한 답이 아닐 때에는 그건 아는 건데, 하는 마음이 먼저 들어요.


 주말이 되면 그런 것들, 복잡한 생각을 내려놓고, 별생각없이 재미있는 책을 읽고, 맛있는 간식을 먹고, 다음편을 이어서 보고 싶은 드라마를 본다거나, 주중에 가고 싶었던 서점과 같은 곳을 구경 가는 것도 좋은데. 그게 그렇게 어려운 것들이 아닌데 왜 하지 않았는지 모르겠다고, 오늘 저녁엔 생각했어요. 어쩌면 매일 하는 많은 것들도, 그런 것들일 수도 있다고 페이퍼를 쓰면서 생각했습니다.


 이번주에는 지진도 있었고, 날씨도 더웠고, 비슷하고 소소한 날 같아도 여러가지 일들이 있었어요. 지나고 나면 멀어지는 것이 과거의 일이지만, 어느 날인가 생각하면 오래전 일도 얼마 전의 같은 것이 또한 과거의 일들이기도 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비가 왔지만 많이 오지 않아서인지 꽤 덥습니다.

 더운 날씨 건강 조심하시고, 좋은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