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8일 토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6시 34분, 현재 기온은 21.3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날씨도 많이 덥네요. 맑은 날이고, 햇볕이 뜨겁습니다. 같은 시간 어제보다 2.7도 높고, 체감기온은 22.3도로 현재기온보다 조금 더 높습니다. 습도는 67%, 미세먼지는 좋음(미세먼지 21 좋음, 초미세먼지 5 좋음)입니다. 남서풍 3.2m/s로 되어 있는데, 바람이 많이 불지는 않아요.


 오후에 점심 먹고 나서 설거지를 하는데, 햇볕이 너무 뜨겁고 더운 공기가 들어오는 것 같았어요. 창문 열기 전보다 열고 나서 공간이 더 더워지는 것 같았어요. 이제 진짜 더운 날이 온 건가 싶은데, 오늘도 체감기온이 조금 더 높은 편 같은데요. 


 이번주 외출을 너무 많이 해서 오늘은 오후에 할일이 많을텐데, 조금 전에 페이퍼 첫 줄을 쓰는데, 다시 외출할 일이 생겨서 조금 전에 돌아왔어요. 가기 전 시간을 적어두었는데, 거의 세 시간 걸렸네요. 주말에 마트에 가면 사람이 많아서 간단한 것들만 사고 돌아와도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 주말이 아니면 시간이 나지 않아서요. 집에 와서 냉장고를 열어보고 깜짝 놀랐어요. 냉장고가 적지 않은데 왜 이렇지 했거든요. 그리고 이번달 지출이 너무 많을 것 같아서, 영수증이랑 카드 결제 문자 온 것들도 한번 찾아봐야겠어요.

 

 조금 전까지는 너무 덥기도 하고, 지치기도 해서, 오는 길에 아이스 아메리카노 하나 사오고 싶었어요. 그런데 냉장고 안을 열어보니까, 안되겠네요. 조금 줄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더니, 오늘은 그냥 나가지 말아야겠어요. 하나 하나는 크지 않지만, 모이면 적지 않을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평소에 그렇게 신경쓰지 않고 살았더니 이렇게 되는 건가 싶은 기분이 오늘은 조금 들었습니다. 


 지출만 그런 게 아니라, 이번주에 밀린 일들도 그렇겠지요. 이번주에는 계속 외출하고 돌아오는 일이 있었는데, 평소에는 거의 그렇지 않았으니, 주말엔 그 일들이 다 밀릴 것 같고, 아마 이번주에 다 할 수 없을 거예요. 그게 더 부담이 됩니다. 그리고 전에는 한 시간에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았는데, 이제는 그보다 적어지는 것 같아서, 한 시간 분량을 많이 넣으면 잘 되지 않아요. 


 어제 저녁 뉴스에서 들었던 것 같은데, 오늘 자외선 지수가 꽤 높을 거라고 했던 것이 생각나네요. 이제 그럴 시기도 되었다고 생각될 만큼, 오후엔 더운 기운이 들어오는 것 같았는데, 더워지는 날씨만큼 시간도 꽤 지났다는 것도 생각하게 됩니다.  


 주말이 되면 다른 것보다 조금 더 쉬고 싶은 기분이 많이 드는데, 이번 주에는 쉬는 것보다 더 밀리지 않을 정도라도 해둘 것들이 많을 것 같아요. 어제 저녁엔 너무 힘들어서, 페이퍼를 쓰고 나서 잠깐 메모 정리를 하다가 졸았어요. 요즘 그런 일이 거의 없는데, 진짜 힘들었나보다 했습니다. 전보다 잘 하는 것들이 적어지는 것 같아서, 그 생각을 하면 조금 더 계획을 잘 세우거나 부지런해지거나, 조금 더 빨리 해보려는 시도라도 해야 할 것 같아요.


 조금 있으면 저녁먹을 시간이 되어가는데, 바깥은 아직도 오후 느낌입니다. 날씨가 맑고 덥고 좋은 날인데, 내일 날씨는 어떨지 모르겠어요. 5월에는 주말이나 휴일에 비가 오거나 날씨가 좋지 않은 날이 꽤 있었지만, 그래도 5월이라서 그런지, 금방 다시 이전의 기온으로 돌아가 더워지네요. 오늘은 낮기온이 16도에서 23도 사이의 날씨인데, 그보다 조금 더 더운 느낌이었어요. 아침 기온도 꽤 올라가는 날이니, 이제는 따뜻한 옷은 거의 정리해서 넣어두어도 될 것 같아요. 며칠 전에 비가 오는 날에는 조금 따뜻한 옷이 있어서 좋긴 했는데, 이제 그럴 날이 거의 없겠지요.


 이제 해가 지는 시간이 많이 늦어져서 참 좋네요. 오늘은 7시 38분에 해가 질 예정입니다. 조금 있으면 저녁 먹을 시간이니까, 오늘은 여기까지 페이퍼를 써야겠어요. 주말에 꼭 읽어야 할 책도 있는데, 할 수 있을지 점점 자신이 없어집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저녁 맛있게 드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