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2일 일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3시 14분, 바깥 기온은 19.2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어제는 늦은 시간까지 비가 왔는데, 오늘은 아침부터 맑은 날입니다. 하지만 미세먼지가 많은 날이예요. 현재 기온은 같은 시간 어제보다 2.4도 높고, 체감기온은 현재 기온과 비슷합니다. 습도는 51%, 미세먼지 100 나쁨, 초미세먼지 16 보통, 그리고 서풍 5.5m/s로 표시되는데, 어제 표시된 강풍주의보는 오늘은 해제된 것 같습니다. 


 아침엔 창문을 열고 있었는데, 미세먼지가 많은 것을 확인하고 아쉽지만 창문을 닫았어요. 오전엔 지금보다 수치가 더 좋지 않았고, 오후 1시 조금 지났을 때 같은데, 텔레비전에서 미세먼지 관련 안내가 나오고 있었어요. 어제는 비가 왔는데도 기온이 낮지 않더니, 오늘은 맑은 날이 되니, 낮기온이 20도 이상 올라갈 것 같습니다. 공기만 좋다면 참 좋을텐데, KF마스크를 권하는 것을 보니, 외출하기 좋은 정도는 아닐 것 같아서 아쉽네요.


 마스크를 쓰면 코와 입은 조금 낫고, 일부 피부에 닿는 것도 면적을 줄일 수 있겠지만, 눈은 노출되어 있으니, 공기 좋지 않은 날에는 조금 신경쓰여요. 요즘엔 마스크를 쓰는 사람도 적고,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 시기가 되고 있어서, 마스크를 쓰기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같은 날에는 공기가 좋지 않으니, 외출한다면 마스크를 쓰고 나가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어제 까지만 해도 오늘도 비가 많이 올 것 같았지만, 미세먼지는 생각도 못했다, 싶었습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는 바깥 날씨가 나쁘지 않았던 것 같은데. 그래서 창문을 열고 나서 확인하니 수치가 너무 높아요. 며칠 전부터는 창문을 닫고 있으면 조금 답답한 옷을 입은 것 같아서, 내일은 공기가 좋았으면 하고 기대해봅니다.


 주말이 되면 주중에 하지 못했던 것들을 모두 해낼 수 있을 것처럼 계획표를 쓰고 살았는데, 최근 몇번의 주말은 조금 달랐습니다. 실효성이 없고 메모하기 귀찮고 등등 여러가지 이유가 더해진 것도 있지만, 계획이 없는 것과 있는 것의 차이는 꽤 큽니다. 한두번도 그렇지만 시간이 지나면 더 차이가 크게 보여요. 같은 시간도 잘 쓰지 못하면 나중에 아쉬워집니다. 그 때보다 나중에 더 아쉽게 생각되면서, 그 때의 나, 왜 그렇게 살았나? 화를 내어도 고정형이니까요. 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그렇게 되기 전에 잘 해야하지 않겠어? 하는 마음으로 계획표를 쓰면 조금 무겁습니다. 강박적으로 해야한다는 마음이 들 때도 있지만, 반대로 그냥 하고 싶은 마음이 안 생길 만큼 에너지 부족인 날도 있어요. 그렇게 되기 전에 에너지 배분이 잘 되어서, 오늘 이만큼, 내일 이만큼 하고 잘 나누는 게 필요하다는 것을 오늘 오후에도 한번씩 체감합니다. 하기 싫어서요.^^;


 어떤 걸 해야한다, 하는 것이 무거워서 시작이 잘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시작이 반이라는 말도 있을 거예요. 하지만 반대로, 시작하고 반까지 왔는데, 그 이후의 절반이 잘 되지 않는 것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시작하고 끝까지 간 것들보다는 그렇지 않은 게 더 많거든요. 꼭 해야겠다, 하는 마음이 끝까지 가게 해주는 때도 있는데, 가끔은 이번 한 번만 더 해보자 하는 마음이 더 나을 때도 있으니, 최적의 선택이란 결과가 되어야 말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잘 모르겠어요. 


 어제는 잠깐 찾아볼 일이 있어서, 작년에 쓴 다이어리에서 일정에 쓴 메모를 찾아보았는데, 간단하지만 메모가 있어서 다행이었어요. 1년쯤 지나고 나면 세세한 많은 것들은 거의 증발되듯 날아갑니다. 운좋게 한두 가지를 기억할 뿐인데, 작년엔 그래도 메모를 조금 더 많이 쓰는 편이었네요. 아마도 올해 써둔 메모들은 조금 더 시간이 지난 다음에 필요하겠지, 생각한다면 오늘 쓰기 싫어도 조금 써 두는 게 미래의 나를 위해서 할 수 있는 일일 거예요. 


 오후엔 페이퍼를 쓰고 나면, 며칠 전에 산 책을 조금 읽고 밀린 것들을 해야겠어요. 저녁에 페이퍼를 쓰면 좋은데, 오늘은 그러면 너무 늦어질 것 같아서요.


 날씨가 맑고 좋지만, 미세먼지 많아서 아쉬운 주말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시고, 즐거운 주말 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