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7일 수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9시 12분, 바깥 기온은 11.9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어제에 이어 오늘도 미세먼지가 좋지 않네요. 맑은 날이고, 어제보다 조금 더 따뜻했습니다. 같은 시간 어제보다 2.1도 높고, 체감기온은 현재기온과 비슷합니다. 습도는 70%, 미세먼지는 112 나쁨, 초미세먼지는 35 보통 입니다. 공기가 좋지 않아서 창문을 열기엔 좋은 날이 아니라서 필요할 때는 잠깐 열고 닫는게 좋을 것 같아요. 최저 10도에서 19도 사이의 날씨인데, 내일은 오늘보다 조금 더 기온이 올라갈 것 같네요.


 조금 전에 8시 뉴스를 보고 왔는데, 내일 날씨를 보니까 여전히 서울 기온이 높은 편이예요. 25도 전후였던 것 같은데, 여긴 그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20도 이상으로 기온이 올라가는 따뜻한 아니 조금 더운 봄이 계속입니다. 그리고 매일 낮기온과 아침기온 차가 10도 전후로 큰 편입니다. 그래서 요즘엔 아침에는 조금 더 따뜻한 옷을 입어도 낮에는 같은 옷을 입기 조금 더워요. 추운 날은 아니지만 일교차가 큰 시기에는 감기 조심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이번주가 되면서 미세먼지가 많은 날이 계속됩니다. 내일은 어떨지 모르지만, 오늘도 아침에 바깥을 보니 탁하고 흐린 느낌이 들었어요. 어쩌면 아침이라서 그럴 수도 있고, 아침엔 흐린 날씨였을지도 모르지만, 미세먼지 수치가 높은 날이라서 그것도 마음이 쓰입니다. 봄이 되니 황사가 찾아오는 시기가 되었는데, 공기가 나쁜 날이 많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이번주 월요일에는 페이퍼를 쓰지 않았고, 어제와 오늘은 조금 바빴는지 하루의 경계가 뚜렷하지 않은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가끔은 화요일의 연속적인 것 같고, 또 조금은 월요일에 이어져있는 것 같기도 해요. 그런 날에는 조금더 메모를 많이 해두고 시간을 자주 보고, 그리고 다이어리나 캘린더에 써 둔 것이 있는지 찾아보지 않으면 놓치거나 생각나지 않는 일들이 생길 것만 같은 불안한 마음이 듭니다. 실제로도 바쁘면 하나둘 평소보다는 잘 챙기지 못할 수도 있고요. 


 어제도 그랬는데, 마음이 급해지면 평소에 하지 않는 실수를 한다는 것을 다시 떠올렸습니다. 급한 건 아닌데, 마음이 급해지고 있다고 생각했어요. 그러면 평소에 잘 하던 것도 그 속도나 빠르기로 잘 하지 못합니다. 그러니, 오늘도 같은 내용 잊어버리지 말아야지, 하고 한번 더 생각해봅니다. 


 4월이 되면서 다이어리와 메모를 상세하게 쓰기가 조금 귀찮았어요. 대충 꼭 필요한 것만 모아서 적다보니, 점점 메모하는 시간이 줄었습니다. 처음엔 별 차이가 없었어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메모한 것들은 적어지고,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메모할 것들도 적어졌습니다. 메모하는 방식은 계속 달라지는데, 어느 시기에는 잘 맞다가도 시간 지나면서 잘 맞지 않으면 조금씩 수정합니다. 가끔은 오래전에 쓴 메모를 읽어보면 그게 더 나은 방식 같은데, 조금씩 달라진 현재의 방식이 된 데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에너지가 부족한 날이면, 좋아하는 것들을 생각해봅니다. 어느 날에는 디저트였고, 어느 날에는 맛있는 음료였습니다. 대부분 소소한 간식과 먹을 것들이 많이 떠오르고, 예쁜 문구류가 될 때도 있어요. 가끔 그런 것들을 그렇게 필요하지 않으나 살 때가 있습니다. 사고 먹고, 모으는 것만이 아니라, 어느 날엔가는 잠깐 밖으로 나가는 것만으로도 좋았던 날도 있었으니, 매번 어떤 것이 필요한 것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매일 주어지는 하루를 습관적으로 살고 반복되는 날에 익숙해지며 소모하는 것은 좋지 않은데, 요즘 그렇게 사는 것만 같아서, 페이퍼를 쓰면서 조금 반성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고, 4월에 핀 벚꽃도 많이 지고 조금 남았습니다.

 바깥에는 이제 철쭉이 진한 색으로 피고, 라일락 향기가 밤이면 멀리까지 날아오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미세먼지가 많은 날이 며칠간 계속되고 있어요. 황사가 날아오는 시기에는 마스크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늘 건강 조심하시고, 따뜻하고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