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5일 목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3시 57분, 바깥 기온은 1.9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점점 밝아지는 것 같은데, 아직은 구름 많음이라고 나오고 있어요. 어제보다 기온이 많이 내려갔습니다. 현재 기온은 어제보다 1.6도 낮고, 체감기온은 영하 3.0도로 현재 기온보다 낮습니다. 습도는 76%, 미세먼지는 둘 다 보통(미세먼지34 보통, 초미세먼지18 보통)입니다. 


 오늘은 아침에 날씨가 다른 날보다 조금 더 어두운 느낌이었어요. 해가 뜨지 않은 것처럼 어두웠는데, 그게 9시가 넘어도 그랬습니다. 그러다 비가 조금씩 오는 것 같았고, 나중에는 눈으로 바뀌었어요. 눈이 꽤 많이 왔지만, 날씨가 따뜻한 편이라서 쌓인 것들은 거의 없네요. 그러다 갑자기 눈이 그치고 조용한 느낌이 되었는데, 점점 밝아지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밖에 나가면 어제보다 기온이 낮기도 하고 체감기온이 낮아서 추울 것 같아요.


 벌써 오늘이 15일이네요. 월요일에는 며칠 더 지난 것 같더니, 오늘은 아침에는 거의 화요일 같은 느낌이었어요. 그래서 달력을 자주 보았더니, 지금은 수요일쯤 된 것 같습니다. 전에는 목요일이 되어도 한 주간이 지나가는 속도가 그렇게 빠르지 않다고 느껴졌지만, 지금은 수요일이 지나고 나면 다음은 더 빠르게 지나갑니다. 한참 되었는데 겨우 화요일이야, 하는 시기도 있었는데, 그 때는 그게 지루했지만, 지금은 그 때처럼 시간이 조금 천천히 가면 좋겠다고 생각해요.


 어제는 중국어 교재의 첫날 분량을 읽었는데, 오늘은 오후에 시간이 있었는데, 아직 하지 못했습니다. 일단 한번 읽기부터 하는데도 시간이 많이 걸려서, 쓰기까지 하는 건 어려울 것 같아요. 하루에 한 분량씩 다 외울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보는데, 그러려면 시간을 조금 더 투자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할 수 있지만, 대신 다른 것들을 할 시간이 줄어들겠지요. 


 하나가 있으면 다른 하나는 줄어든다고 생각하는 것들이 많은데, 꼭 그런 것만 있는 건 아닌 것 같기도 해요. 며칠 전에 읽었던 책에서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도 되는 것들에 대한 내용이 있었습니다. 하나가 있어도 또 하나가 더 생길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생각하는 방향이 달라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생각하는 것이 달라지면 말도 달라지는 것일 수도 있지만, 순서가 조금 다를 수도 있을거예요. 전에는 시간이 늘 부족하다고 생각해서 아껴써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어느 날부터는 그렇게 하는 게 좋지 않을 것 같아서, 시간을 아끼지 말고 잘 써야해, 하는 것으로 바꾸었습니다. 아직 잘 쓰는 것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아낀다는 것에서는 조금 지나온 것 같아요.


 최근에 컴퓨터 수리를 받았는데, 그리고 나서 연결되는 프로그램이 잘 맞지 않는 일이 생겨서 어제와 오늘은 예상보다 조금 어려웠어요. 전화로 문의를 하기도 하고, 고객센터의 지원을 받았지만 잘 되지 않아서, 여러가지 찾아보고 실패할 지도 모르지만 시도해보기도 했습니다. 여러가지 계속 해보다 잘 되지 않아서 거의 포기하고 새로 살 생각까지 했었는데, 답이 생각보다 간단한 것에 있었어요. 페이퍼를 쓰면서 다시 생각해보니, 다른 일들도 가끔 오늘과 비슷한 점이 있을 것 같았습니다. 어렵지 않은 답이 있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고 잘 되지 않을 때가 있다는 건, 보이지 않아서 찾을 수 없었거나, 아니면 조금 불운했을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매일 하루에 좋은 일들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별일 아닌 일이지만, 지금 꼭 필요한 것들이 멀지 않은 곳에 있었으면 좋겠고, 그리고 너무 어렵지 않게 얻을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잘 되거나 잘 되지 않거나, 장고하지 않고 적절한 순간에 결정할 수 있었으면 좋겠고, 그리고 운이 좋았으면 좋겠어요.


 조금 있으면 정수기점검 예약시간이 될 것 같아요. 오늘은 여기까지만 쓸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눈이 오고 어제보다 기온이 많이 내려갔어요. 

 감기 조심하시고,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