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4일 수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3시 16분, 바깥 기온은 13.7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어제와 오늘 날씨가 많이 따뜻합니다. 오늘은 구름많은 날씨인데, 날씨가 괜찮은 것 같아요. 현재 기온은 어제보다 1.4도 높고, 체감기온은 13.7도로 현재기온과 거의 비슷합니다. 습도는 77%, 미세먼지는 보통(미세먼지 59 보통, 초미세먼지 29 보통)입니다. 어제보다 따뜻한데 미세먼지는 조금 나아진 것 같은데요.^^


 올해 2월 날씨가 많이 춥지 않아서 좋긴 한데, 어제와 오늘은 조금 더 따뜻한 편이예요. 오늘 낮 12시 뉴스에서 들었던 것 같은데, 거의 4월 기온이라고 하더라구요. 춥지 않아서 좋긴 한데, 갑자기 기온이 올라가면 며칠 전에 입었던 옷이 조금 덥게 느껴질 것 같기도 해요. 내일은 다시 기온이 내려간다고 하지만, 한파가 오는 건 아니라서, 당분간 비슷한 날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오늘은 공기가 어제보다 나쁘지 않을 것 같으니, 페이퍼를 쓰고 나면 잠깐이라도 나가서 걷고 오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실내 생활을 주로 하다보면 나가서 걷거나 움직이는 시간이 적어집니다. 잠깐 걸어도 되는 거리도 버스나 지하철로 이동하는 일이 더 많고요. 또는 외출하는 일이 요즘엔 몇년 전보다 적어지기도 했어요. 잠깐 시간이 되면 조금씩 밖으로 나가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 습관이 되면 그것도 잘 되지 않네요.


 매일 비슷비슷한 날이라고 생각하지만, 한편으로는 어제와 오늘 사이의 계획이 크게 달라지지 않고, 일상적인 시간은 늘 비슷한 순서로 돌아옵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비슷하고, 토요일과 일요일이 비슷하고, 한주와 한 달이 비슷해요. 어느 시기마다 돌아오는 것들이 있고, 어느 시기엔 조금 바쁘고, 정해진 것들이 많으면 조금더 바쁘고 복잡할 때도 있지만, 미리 정해진 것들이 있어서 시간을 잘 맞출 수 있을 때도 있습니다. 


 어떤 것들은 어떠하기 때문에 좋은 것이면서 좋지 않은 것이 될 때가 있어요. 같은 것을 두고 매번 달라지는 건 그만큼 다른 것들이 있기 때문일 거예요. 어제는 오늘이 이런 날이 될 거라고 생각하지 못했지만, 오늘 아침이 되어서는 어제는 생각하지 못한 일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그건 좋은 일이 될 때도 있고 아닐 때도 있지만, 그런 일들이 생각보다 많지는 않아서, 늘 익숙해진 것들을 하루 대부분 시간 쓰고 있어요. 


 달라진다는 건, 지난번과 같지 않은 것들이 생긴다는 것. 그러니까 좋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달라진다고 하면 좋은 것에 대한 이미지가 먼저 떠오르는 것 같기도 해요. 어제보다 조금 더 나은 것, 또는 지난번보다 더 좋은 것 같은. 


 오후에 점심을 먹고 나서, 오늘은 중국어 기초회화책을 조금 읽었습니다. 잠깐이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거의 한시간이었어요. 새 책의 첫페이지부터 읽기 시작했는데, 설명이 자세한 책이라서 좋았어요. 하지만 이전보다 문장을 읽는 속도가 늦어진 것 같아서, 조금 분발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참 따뜻한 편이예요. 

 기분 좋은 오후시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