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9일 월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6시 36분, 바깥 기온은 1.3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많이 춥지 않다고 했는데, 어제보다 조금 기온이 올랐습니다. 맑은 날이고, 현재기온은 어제보다 1.9도 높고, 체감기온은 영하 0.7도 정도로 현재기온보다 조금 낮습니다. 습도는 58%, 미세먼지는 63보통, 초미세먼지 35 보통 정도 입니다. 날씨가 따뜻하면 미세먼지가 걱정인데, 오늘은 그래도 나은 편이네요.


 아침 기온은 여전히 영하로 내려가지만, 낮기온은 영상이었습니다. 아침에는 영하 4도, 낮 최고기온은 3도 정도로 나오는데, 내일은 낮기온이 조금 더 올라갈 것 같아요. 이번주 예상되는 날씨가 많이 춥지 않을 것 같은데, 이번주 월화수 3일을 지나면 이제 2월이 되니, 아주 추운 시기를 많이 지나간 것 같기도 합니다. 2월이나 3월에도 추운 날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1월만큼은 아닐 것 같아서요.


 지난 주말엔 이제 1월이 조금 남는구나, 하면서도 오늘이 되니 29일이라는 게 적응되지 않을 정도로 1월은 빠르게 지나왔습니다. 1월 첫주에는 그래도 조금 천천히 가는 것 같았는데, 그건 첫주에만 그랬고, 그 다음부터는 새해의 느낌도 적어지고 어제와 비슷한 오늘의 일상에 가까웠습니다. 오늘이 며칠 보다는 한파가 언제 오는지, 얼마나 길어지는지, 그런 것들이 아니면 미세먼지가 많은가? 같은 일상적인 많은 것들이 더 많은 자리를 채웠습니다.


 어느 날엔가는 인터넷 쇼핑 사이트를 꽤 오래 구경했는데, 사고 싶은 것들이 없었어요. 그럴리가? 조금 이상하고 낯설었습니다. 그럴 때는 별로 없거든요. 그런데, 가끔은 그런 날도 있고, 또 며칠 지나서 아이, 그 때는 왜 생각이 나지 않았을까, 하는 날도 있었어요. 그 때 샀으면 적립금도 있고 할인도 되고 좋았는데... 정말 없었던 것이 아니라 찾는데 시간이 조금 더 걸릴만큼 원하는 것들이 많아서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매일의 날들은 어제와 비슷할 수도 있고 전혀 새로운 것일 수도 있는데, 어제 보던 드라마를 이어서 보듯이 이어져갑니다. 어제는 겨울이었는데, 오늘은 갑자기 여름이 되지 않고, 하루 사이에 긴 머리가 되지 않고, 다시 10여년 전의 시기로 돌아가지도 못합니다. 가끔은 한 방향으로만 갈 수 있다는 생각만 하다가 한 방향으로 가는 속도 역시 조절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잊고 삽니다. 오늘 할 수 있는 것은 이 정도에 불과하며, 그래서 오늘은 이만큼 하고, 내일로 조금 더 남은 것들을 넘겨가는 것. 매일 달력의 날짜를 보면서 그렇게 한주가 지나고 한달을 넘기면 달력은 새 장으로 넘어가네요.


 소소한 것들을 많이 적다보니, 다이어리는 메모를 감당할 수 없어서, 메모노트가 하나 더 늘었습니다만, 한편에서는 이런 소소한 것들을 적는 것은 플래너가 될 수 없을 것 같기도 합니다. 너무 잡다한 일과를 모두 기억하기에는 메모리 용량이 적어서 적고 있지만, 적는 것보다 기억하는 것이 더 낫다는 말을 들으면, 그게 맞는 것 같기도 한데, 이제는 그만큼 기억을 잘 하지 못하니 그건 어렵겠네, 하고 다시 적어야 합니다. 그런데 적어둔 것들을 다시 읽어보는 일이 많지 않으니, 큰 의미가 없을지도 모르겠고요. 이 안에서 아주 큰 의미를 찾아야 하는 것은 아니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 들었을 때는 조금 가벼워졌습니다.


 1월이 가기 전에 할 일들을 잘 써두었는지 한번 확인해보면 좋을 시기가 되었나봐요. 아직 날짜가 며칠 남았지만 많이 남지 않았기 때문에 할 수 있는 것들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한달 가까운 시간동안 하지 못했던 것들을 2일이나 3일 사이에 하는 건 너무 부담되니까요. 미리 포기하게 됩니다. 그러니까 많은 것들은 다시 다음 주와 다음달로 넘어갈 예정이예요. 조금 덜 밀리고, 조금 미리 하고, 그렇게 하면 좋은데, 생각만큼 잘 되지 않았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많이 춥지 않아서 다행이예요.

 따뜻한 저녁 보내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24-01-31 18:4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4-01-31 20:47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