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1일 목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6시 15분, 바깥 기온은 4.7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많이 많이 춥지 않아서 좋지만, 오늘도 미세먼지는 좋지 않네요. 현재 기온은 어제보다 5.4도 높고, 체감기온은 1.8도 정도입니다. 습도는 75%, 미세먼지는 둘 다 나쁨(미세먼지 95나쁨, 초미세먼지 51나쁨) 입니다. 오후에 잠깐 외출했는데, 생각보다 따뜻한 편이었고요, 바깥을 보니까 눈이 거의 다 녹았어요.


 오후에 외출할 때 추울 수도 있어서 모자를 쓰고 장갑을 끼고 갔는데, 이렇게 따뜻하다면 그럴 필요가 없었을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공기가 좋지 않아서인지 마스크를 쓰고 다녀와서 괜찮을 것 같았는데, 눈이 조금 불편한 느낌이 있어요. 공기가 좋다면 자연환기를 할 수 있게 창문을 열었겠지만, 오늘은 그러기에는 공기가 좋지 않습니다. 매우 나쁨일 때를 생각하면 그 정도는 아니라고 할 수 있을 수도 있지만, 오늘도 좋은편은 아니예요.


 그래서인가, 날씨가 춥지는 않은데, 밖에 나갔더니 마스크를 쓴 사람들이 다른 날보다는 많았어요. 춥지 않아서인지 강아지 산책나온 분도 있었고, 오후 시간이라서 학생들도 보였습니다. 오는 길에 생활용품점에 들렀는데, 거기서도 학생들이 꽤 있었어요. 지난번에는 없었던 다이어리와 수첩이 많이 있었는데, 올해 다이어리를 이미 샀기 때문에 조금 보고 다음에 생각하기로 하고 왔어요. 실은 오래 둘러볼 시간이 많지 않아서, 처음에 사기로 한 몇 가지만 사왔습니다. 


 오후 5시부터 시간이 있었는데, 잠깐 인터넷을 본다고 스마트폰을 보기 시작했더니, 조금 전에 6시가 되었다고 알림이 왔어요. 그 때 그만했어야하는데... 잠깐 사이에 20여분이 지나가네요. 어느 시간엔 어떤 걸 하겠다고 알람을 맞춰두면 좋은 점은 그런 거예요. 시계를 계속 보더라도 조금만 조금만 하면서 이어서 하게 될 때도 있고, 시간이 얼마나 지났는지 잊어버리고 하고 있을 때도 있고요. 전에는 그게 집중력인가 했는데, 어쩐지 아닌 것 같아요.^^;


 오전에 조금 부지런하면 저녁이 되어서 생각했을 때, 하루에 남은 것들이 있는 것 같은데, 오늘은 그렇지는 못한 것 같아서, 페이퍼를 빨리 쓰고, 오늘 밀린 것들을 하기로 했어요. 다른 것보다 일단 페이퍼를 정해진 시간대에 써두면, 오늘은 아니고 내일... 하는 마음을 줄일 수 있습니다. 크고 작은 소소한 일들을 하다보면 하루 시간도 너무 잘 가는데, 긴시간을 합해보면 그렇게 쓰기에는 시간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이 되어서, 요즘에는 중간 중간 시간을 잘 나누어서 쓰는 것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중요한 것 위주로 하는 것도 좋긴 한데, 중간에 간단한 것이나 시간이 조금 걸리는 것들을 하는 것도 좋은 점이 있어요. 그렇게 하지 않으면 하지 않게 되거나, 다른 시간대에 하게 되니까, 좋지 않더라구요. 가끔은 매일 보던 텔레비전 뉴스를 조금 줄이거나, 드라마를 보지 않거나, 또는 인터넷 검색과 같은 일상적으로 시간을 많이 쓰는 것들을 조금씩만 줄인다고 생각해도 하루에 잔여시간이 꽤 생기지 않을까, 생각해보는데, 그게 습관이 되면 잘 바뀌지 않는다고 해요. 얼마전에 보았던 도파민 관련 영상에서는 인터넷 영상을 보는 것도 도파민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 같았어요. 그보다 재미있는 것, 더 나은 것들이 적지 않을 것 같은데, 적어보면 하루에 그냥 지나가는 시간이 꽤 많을 것 같아서, 한번 적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충격이 클 수도 있으니, 미리 주의 표시를 하는 게 좋겠네요.


 이번주 날씨가 많이 추운 편은 아니었는데, 그래도 눈이 꽤 오래 남아있었어요. 오늘은 어제보다 기온이 올라간 날이라서 그런가, 많이 춥지 않았고, 지면의 눈도 거의 녹았습니다. 하지만 다시 주말이 되면 기온은 또 내려가고, 일요일인가 월요일이 되면 최저기온이 많이 내려갈 예정이예요. 공기가 조금 좋아질 수는 있겠다, 하면서도 추우면 나가기가 싫지? 하는 것이 속마음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저녁 맛있게 드시고, 따뜻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