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0일 월요일입니다. 지금 시간 오후 2시 58분, 바깥 기온은 19.8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조금 전에 창문을 열었는데, 미세먼지 수치가 좋지 않네요. 조금 전까지는 날씨가 맑고 좋다고 생각했는데, 초미세먼지 나쁨을 보니까, 오래 열어두지 말아야겠어요. 현재 기온은 어제보다 0.1도 높고, 체감기온은 20.3도입니다. 습도는 62%, 미세먼지는 62 보통, 초미세먼지는 39 나쁨입니다. 


 오후 12시 뉴스에서 들었는데, 이번주 날씨가 평년보다 4~5도 가까이 높은 편이라고 해요. 서울은 오늘 낮최고기온이 21도 정도이고 다른 지역은 기온이 더 높았습니다. 16도 전후의 날씨가 평년기온이라고 하면 꽤 차가울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10월에 조금 차가워지긴 했지만, 그래도 아직은 따뜻한 편이라고 생각해도 될 것 같네요. 


 오늘은 미세먼지 수치가 높아서, 조금 있다 닫을 거지만, 그래도 산책 나갈 정도는 될 거예요. 공기가 좋지 않으면 마스크를 쓰더라도 차이가 있어서, 실외활동을 줄이는 편인데, 올해는 겨울에 공기의 정체가 있어서 미세먼지 수치가 높을 수 있다는 뉴스를 본 것 같습니다. 겨울에 너무 추운 것도 좋지 않지만, 공기가 좋지 않은 것도 그렇게 반갑지는 않은 예상이긴 해요. 


 이제 10월은 오늘과 내일이면 지나고, 수요일부터는 11월이 됩니다. 우리집 달력이 이미 11월이 되어서 오늘도 한번씩 달력 보다가 아닌데? 하고 찾아보게 되네요. 10월 말일까지 할 일들이 조금 있는데, 내일까지 미루고 있었던 것들을 오늘 조금 덜어서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평소에는 최대한 마지막날까지 미루는 편이었지만, 그렇게 되면 당일에 할 일이 너무 많아지고, 그리고 마음이 급해지면 평소에 하지 않던 실수를 하게 됩니다. 


 이달에 있었던 일을 생각해보니, 마음이 급해지면서 평소에 하지 않던 크고 작은 일들이 있었어요. 그게 실수일 수도 있고, 실수까지는 아니지만 마음에 드는 좋은 선택은 아니었던 정도도 있긴 한데, 평소라면 그렇게 하지 않았을 것 같은 생각이 들긴 했었어요. 그리고 오늘 오후에 그 생각이 들더라구요. 마음이 급해지고 차분하지 못하기 때문에, 평소에 하지 않던 일들이 생기는 것 같다고요. 그리고 앞의 일이 잘 안되면, 이어서 다른 일들도 잘 되지 않는 것 같은, 실제로 연속성이 없으나 잘 안됨의 연속이 되는 일들이 없지 않다는 것도요. 


 이번달에는 다른 달보다 조금 바쁘긴 했지만, 그래도 하루에 일어난 건 아니라서 다이어리를 다시 보니, 일정을 잘 나누어서 하긴 했네요. 그 때는 이렇게 생각하지 않았지만, 지금은 또 이런 생각을 하는 걸 보면, 그 시기와 지금의 관점은 조금 다르다는 것을 생각하게 됩니다. 가끔은 그래요. 그 때는 맞다고 생각했는데, 1시간쯤 지나서 이게 아닌데? 싶을 때도 있고, 또 반대로 마음에 들진 않았는데 시간 지나서 보니, 큰 차이가 없는 경우도 있어요. 그 날엔 놀랐는데, 조금 지나고 나서 보면 별일 아니었던 것들도 있고요.


 생각해보면, 모든 것들을 기억할 수는 없으니까, 그 날과 오늘은 조금 다른 점들이 있습니다. 그 순간의 감정과 지금의 감정이 다르고, 그 때는 현재 시점의 일이라서 잘 모르지만, 지나와서 생각하면 한번 다시 생각할 여유가 생깁니다. 지나와서 생긴 많은 일들은 그래서 아쉽고, 그래서 더 잘 할 수 있었을 것 같은 기분이 되는 것 같습니다. 가끔은 아주 작은 실수, 별일 아닌 많은 것들이 모여서 크고 작은 불편함이 됩니다. 어느 날에는 그런 일상의 일들을 무난하게 잘 넘어가고, 또 어느시기에는 그것들도 너무 많아서 부담을 느끼곤 합니다.


 아직 10월이 끝나지 않았지만, 한주의 계획을 어제 조금 쓰기 시작했습니다. 복잡해보였는데, 하루에 조금씩 나누어서 하는 것들을 잘 나눌 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10월 한달 동안 다이어리 쓰기 관련 영상과 블로그를 많이 찾아보았는데, 어쩐지 다시 원점으로 회귀하는 것 같은 기분이었습니다. 사소한 일에도 자신감이 줄어드는 시기가 있는데, 겨울에 접어드는 시기가 되어서 그런가, 잘 하지 못하는 많은 것들에 주눅이 드는 그런 기분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일교차가 큰 시기가 되어서인지 요즘 독감과 감기가 유행이라고 해요.

 감기 조심하시고,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