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6일 수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5시 45분, 바깥 기온은 10.9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페이퍼를 쓰려고 날씨를 확인해보니, 맑음이라고 나오고 있어요. 하지만 오후에 날씨가 흐린 것 같았는데? 많이 흐린 건 아니지만... 그러다 생각했어요. 요즘엔 날씨가 추워지면서 해가 짧아지는 시가가 되었기 때문에, 낮에 햇볕이 잘 드는 시간도 길지 않다는 것을요. 오후에 잠깐 창밖을 보니까 하늘이 파란색이었는데, 여름의 파란색과 가을의 파란색, 그리고 겨울이 가까워지는 지금 시기의 파란색의 느낌이란 조금씩 다른 것 같았어요. 기억력이 그만큼 정확한 건 아니지만, 계절에 따라 빛의 느낌은 조금씩 다르게 느껴지거든요.


 이번주가 되면서 날씨는 지난주보다 많이 차가워졌어요. 오늘은 낮 기온이 따뜻한 시간에는 13도 정도 되었을까, 싶은데 지난주가 많이 따뜻하다가 다시 차가워져서 그런지, 더 차이를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낮에 따뜻한 시간에 나가면 어제도 많이 차갑지 않았고, 아직은 그렇게까지 춥지는 않은 것 같아요. 그래도 춥다고 생각하다가, 내일이 수능시험날이라는 것을 생각하니, 올해는 따뜻한 편이네, 하는 마음이 되던데요.^^


 1. 내일은 수능시험날입니다. 


 늘 그런 건 아니지만, 수능시험날이면 꼭 추웠다는 기억이 있어요. 그 전에 그렇게 추운 것 같지 않다가도 꼭 그 때만 되면, 하는 그런 이미지입니다. 지난주 따뜻했는데, 주말에 비가 많이 오고 나서 기온이 내려가면서 이번주는 지난주보다는 차가워졌어요. 


 하지만 기억속의 수능시험 시기에 비한다면 따뜻한 편 같아요. 영하로 내려가거나, 눈이 오거나, 하지는 않을 것 같아서요. 시험보는 날 아침에 추우면 학생들도 그리고 함께 가는 보호자님들도 많이 힘든데 많이 춥지 않고 날씨가 좋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시험보러 가는 학생들은 따뜻하게 입고 가세요. 낯선 환경에서 시험 보게 되면 어떨지 모르잖아요.


 내일 시험 보시는 수험생분들,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잘 될거예요.^^

 

 2. 내일은 수능시험날입니다.


 내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있어서, 달라지는 것들이 있어요. 저도 잊어버려서 이 부분 놓칠 뻔 했는데, 내일 아침, 평소보다 늦게 시작하는 것들 알아두시는 것이 좋겠어요.

 은행은 영업점이 평소보다 늦은 오전 10시 시작, 그리고 국내 주식시장, 파생상품시장과 외환시장도 평소보다 늦은 오전10시 시작한다고 합니다. 늦게 시작해서 이후 시간이 순연될 수 있고, 장종료시간은 평소와 같을 수 있으니, 오늘 미리 찾아보시면 좋겠어요. 


 수능시험날이라서, 내일 아침에는 평소와 조금 다른 것들이 있을 수 있는데, 수능 영어듣기 시간에는 항공기 이착륙시간도 달라질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내일 시험보는 학생들을 위해서 하루만 있는 일이니, 평소와 같지 않을 수 있는데, 미리 한번씩 찾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해가 점점 짧아져서, 벌써 바깥은 밤처럼 까맣게 되었네요. 잠깐 사이에 그렇게 됩니다.

 시간이 늦지 않아도 해가 지고 나면 공기가 많이 차가워져요.

 그러니 감기 조심하시고, 따뜻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저녁 맛있게 드시고,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9)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22-11-16 18:4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2-11-16 18:5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2-11-16 19:1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2-11-16 19:5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2-11-17 21:4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2-11-17 22:1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2-11-17 22:26   URL
비밀 댓글입니다.

희선 2022-11-17 03:1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수능이 다가와서 조금 춥기도 했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저는 어제 아침에 오늘이 대학수학능력 시험 날이라는 걸 알았습니다 시험이 있다는 것도 잊어버렸을지도 모르겠네요 저랑 별로 상관없다 생각해서일지도 모르고, 십일월 오고 이런저런 일이 있어서 그럴지도... 시험 보는 사람은 긴장되겠습니다 다들 잠 잘 자고 시험 잘 보면 좋겠네요 오늘 시험 보는 사람은 다 잠 잘 시간이군요

서니데이 님 오늘 좋은 하루 보내세요


희선

서니데이 2022-11-17 21:19   좋아요 0 | URL
벌써 11월이니까 추울 시기가 되었을지도 모르는데, 지난주가 따뜻해서 그런지, 이번주 조금 더 차갑게 느낀 것 같기도 해요. 오늘 저녁 뉴스 조금 전에 보았는데, 날씨가 내일부터 며칠간 조금 더 따뜻할 것 같습니다. 아침저녁은 기온이 낮지만, 낮기온은 많이 올라가더라구요.
학생들은 이제 시험 끝나서 편하게 월드컵 볼 수 있을거라고 쓴 글을 본 적 있어요. 일단 시험을 보고 나면 조금 쉬어야할거예요. 고생한 학생들에게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희선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