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0일 일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8시 41분, 바깥 기온은 14.5도 입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하루 종일 텔레비전에서는 뉴스만 나오는 것 같았습니다. 지금도 8시 뉴스에서 관련 소식이 계속 나오고 있어요. 어제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발생한 사고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번 사고로 사망자 154명과 부상자 103명이 발생하는 큰 사고입니다. 앞으로 11.5일까지 국가애도기간이 될 예정이며, 용산구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었는데, 이번 특별 재난 선포는 사회 재난으로는 11번째라고 합니다. 참사 현장에서는 경찰이 폴리스라인으로 현장 일대를 전면 통제하면서 보존에 집중하고 확보한 CCTV 영상의 분석에 주력하며 사고 원인을 찾는 중입니다.


 시민들은 사고 현장을 찾아 사고의 피해자를 애도하고, 일부 상점은 추모의미로 휴업하기도 했습니다. 사망자는 수도권 지역 병원 40여곳에 나누어 안치되었고, 실종자와 신원을 확인하지 못한 사망자는 계속 확인중에 있습니다. 서울광장과 이태원 광장에 각각 31일부터 합동분향소가 설치 운영될 예정입니다. 


 민간 행사도 자제를 부탁했다는 뉴스가 나오는데, 핼로윈 관련 이벤트나 행사 등도 취소되는 곳이 있을 것 같습니다. 스포츠 경기에서도 이번 사고의 희생자를 추모하며 묵념하는 시간이 있기도 했습니다. 우리 나라가 아닌 외국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이 사고에 대한 깊은 애도의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처음 속보로 이 사고에 대한 소식을 들었을 때 이후로 사망자는 오늘 하루 계속 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고로 사망했고, 부상을 입었고,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오늘 하루 종일 텔레비전에서는 이 뉴스만 나오는 것 같은데, 볼 때 마다 마음이 많이 아픕니다. 9시 뉴스에서 다시 사망자가 한 명 더 늘어서 153명에서 154명이 되었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유가족에게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새파랑 2022-10-31 11:5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이태원 사건 보고 어제는 책도 눈에 안들어오더라구요 ㅜㅜ 참 충격적인거 같습니다. 안타깝기도 하고 ~~

서니데이 2022-10-31 17:58   좋아요 1 | URL
네, 이번 사고는 다들 그럴거예요. 마음 아픈 소식만 나오고 있어서 뉴스를 보기 어렵습니다. 새파랑님,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