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3일 월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6시 53분, 바깥 기온은 3도 입니다. 오늘도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어제보다 조금 더 차갑습니다. 오전엔 영하로 내려갔던 것 같아요. 하루의 최고 기온과 최저 기온이 며칠 사이에 늦은 가을 시기에서 초겨울 시기로 달라진 것만 같은 느낌입니다. 토요일에는 조금 덜 추웠는데, 다시 서서히 기온이 하강하는 것을 느끼게 되는 월요일이예요.

 

 지난주 금요일이었던 것 같은데, 밖에 나갔을 때 손이 시려웠어요. 그래서 오늘은 잠깐 오후에 외출 할 때 장갑을 끼고 나갔습니다. 그런데 장갑을 끼고 있는데도 따뜻한 느낌은 없었어요. 언젠가 겨울엔 장갑을 끼어도 너무 추워서 장갑끼고도 주머니에 손을 넣었던 것 같은데, 올해는 아직 11월이잖아요. 장갑도 아직은 끼고 다니는 사람이 없는데, 추위를 많이 타는 것만 같았어요.

 

 오후에 잠깐 나가서 집에서 늘 쓰는 생활소품을 살 생각이었는데, 처음에 생각했던 두 가지는 모두 없었습니다. 며칠 전에 샀는데, 그 스프링 노트가 없었고요, 그리고 늘 그 가게에서 사는 치간칫솔은 내가 쓰는 그 타입만 매대에 자리가 비었습니다. 그래서 그 옆에 있는 롤 테이프를 하나 사왔어요. 우리집에서는 자주 쓰는 건 아닌데, 일종의 충동구매였습니다.

 

 노트와 치간칫솔 모두 급한 건 아니었어요. 하지만 내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상향된다는 소식을 주말에 들었습니다. 그러면 2단계가 되는 것 같은데, 오늘도 긴급문자로 확진자 소식이 계속 들리는 것 때문에 다녀온 거였어요. 단계가 상향되어도 가서 살 수 있겠지만, 그래도 조심스러워서 최대한 외출하지 않으려고 했는데, 없어서 다음에 한 번 더 가야 할 것 같아요.

 

 사회적 거리두기의 단계에 따라 카페나 음식점의 영업규정이 달라집니다. 얼마전에 문자가 자주 오면서 불안했는데, 이번엔 제가 사는 시도 확진자 수가 적지 않아서 걱정입니다. 요즘처럼 날씨가 갑자기 차가워지면 감기도 조심해야 할 시기이고, 또 독감도 유행을 시작할 시기가 가까워집니다. 코로나19가 다른 나라에서 많은 수의 확진자가 발생한다는 소식을 뉴스를 통해서 듣고, 우리 집 가까운 곳에서 생기는 일들은 긴급문자를 통해 알게 됩니다. 계속 조심해도 쉽게 끝나지 않는 어려운 시기를 올해가 시작하는 시기부터 끝나가는 시기가 될 때까지 이어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말을 지나고나니, 11월은 조금 더 적게 남았습니다. 달력을 보니 다음주 월요일이 11월의 마지막 날이예요. 요즘 온라인 서점에서는 내년도 다이어리와 달력 등이 나왔습니다. 아, 그렇구나, 우리 집에도 주말엔 내년 달력이 하나 생겼습니다. 내년이 되는 것이 어느 해에는 설레고, 어느 해에는 아쉽고, 여러가지 기분이 들지만, 그래도 오늘을 잘 사는 것부터 시작해야 할 것 같은, 남은 날들을 잘 보내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해가 지고 나서는 공기가 더 차갑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저녁 맛있게 드시고, 따뜻하고 좋은 저녁시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오늘의 페이퍼 문구점으로 이어집니다.

 

 

 

 오늘의 페이퍼 문구점 상품은 호빵 수세미입니다.

 (실은 오늘 찍은 사진이 없어서 급하게 찾아보니 호빵 수세미 찍은 사진이 있었어요.

 아, 다행이야, 하면서 오늘의 페이퍼 문구점 상품으로 쓰기로 했습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3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페크(pek0501) 2020-11-24 13:4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오늘 코로나19의 2단계 시작.
그럼에도 어김없이 이번 해는 가고 있고 새해가 오겠지요.
새해는 이번 해와 많이 다르기를 기대합니다.

서니데이 2020-11-24 20:52   좋아요 1 | URL
네. 오늘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입니다.
빨리 좋아지면 좋겠는데 날씨가 추워서 걱정입니다.
올해는 그러는 사이에 빠르게 지나가고 있어요.
내년이 되기 전에 좋은 소식 많이 들었으면 좋겠어요. 페크님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2020-11-24 15:41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11-24 16:0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