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6일 목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6시 31분, 바깥 기온은 24도 입니다. 오늘도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비가 많이 왔는데, 괜찮으신가요. 지난 밤까지 비가 정말 많이 왔습니다. 비 때문에 침수가 된 곳도 많고, 홍수주의보가 아직 발령되어 있는 곳도 있어요. 어제 뉴스를 보니, 우리 나라의 절반 가까이는 홍수특보에 해당되는 지역이었습니다. 비가 갑자기 오고 지나가기 때문에, 오늘 저녁 날씨도 잘 모르겠어요. 비가 오고, 지나가고, 그런 것들이 올해는 계속되고 있는데, 이렇게 피해가 커서 걱정입니다.

 

 어제는 오후에 습도가 너무 높고, 온도도 오늘보다 높았습니다. 그래서 벽지가 살짝 들뜨는 부분이 있었어요. 습기가 줄어들고 나서 다시 좋아지긴 했는데, 그렇게 습도가 높다고는 생각을 못했어요. 덥고 습도가 높긴 했지만, 그런 건 처음이었습니다. 벽지도 그랬지만, 다른 종이도 상태가 좋지는 못했어요. A4용지가 물에 젖은 것처럼 눅눅했습니다. 어제 밤이 되었을 때는 점점 더 더워지면서 습도도 올라가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비가 더 많이 올 것 같았어요. 밤새 비오는 소리를 들으면서 뒤척였는데, 잠을 편하게 자기에는 저녁에 보았던 불어난 물 화면이 생각났습니다.

 

 오후가 되어서는 비가 그치고 공기도 달라졌습니다. 어제처럼 습도가 높은 느낌도 적었습니다. 바깥의 햇볕이 조금 더 밝게 보였고, 이제 지나간 것만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 때 잠깐 시간을 내서 아이스크림을 사오고, 오는 길에 수첩도 하나 샀는데, 집에 와서 보니까 그렇게 마음에 들진 않았어요. 그리고 좋은 날씨가 계속 되면 좋은데, 다시 흐려지는 것을 보니, 저녁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사는 곳에도 비가 많이 왔습니다만, 뉴스에 나오는 지역만큼 큰 피해가 생기지는 않았습니다. 이번에 내린 비로 많은 지역이 홍수피해를 입었습니다. 물적 인적 피해가 큽니다. 철도가 복구되는데 시간이 한참 걸린다고 하고, 집이나 가게가 침수되면서 대피한 분들도 많았습니다. 댐의 홍수 수위, 서울을 지나는 한강의 수위가 높아진다는 소식, 모두 걱정스러웠습니다. 이번 비로 인한 피해가 크지 않으셨기를 바랍니다.

 

 어제와 오늘 사이 크게 달라진 것은 없지만, 어제보다 습도가 낮고, 기온도 조금 더 낮아서 그래도 편안했던 오후였습니다. 오후에 밖에 나오니 비가 그치고 덥지 않은 느낌이 좋았습니다. 페이퍼에 쓸 사진을 찍었는데, 오다가 보니까 노란 장미가 피었어요. 어제처럼 비가 올 때는 없었던 것 같았는데, 오는 길에는 보지 못했고, 돌아오는 길에 본 걸 보면 있어도 모르고 있었을 수도 있겠습니다. 보이지 않으면 있는 것을 알 수 없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들이 있어요. 오늘 안의 많은 것들을 다 볼 수는 없고, 다 알 수도 없습니다만, 조금 더 좋아하는 것들 잘 찾고, 좋은 것들을 잘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조금 전에 7시가 막 지났어요.

 잊고 있다가 가끔씩 벌써 8월이구나 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저녁 맛있게 드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오늘 오후에 찍은 사진입니다. 화단에 핀 장미는 하나 였어요. 조금 있으면 무궁화가 핍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페크pek0501 2020-08-07 17:1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그저께 밤인가 폭우 때문에 무서웠어요. 자다 깨다 자다 깨다 그랬네요.
저희 집 부엌 쪽으로 산이 있거든요. 산사태가 날지 모른다는 공포를 느꼈어요.
어제와 오늘은 비가 안 오니 빨래가 잘 마르네요. 그동안 수건이 잘 안 말라서,
그리고 습해서 더 덥다고 느꼈네요.
감정을 회복하고 있습니다.

서니데이 2020-08-07 22:22   좋아요 0 | URL
네, 그 날 비가 정말 많이 왔어요. 산사태 일어날 수 있으니 대피하라는 긴급문자도 왔었습니다. 비가 정말 많이 왔지만, 그래도 여긴 큰 피해가 없어서 다행이예요. 비가 오기 전에 온도도 올라가고 습도도 올라가서 빨래도 마르지 않고, 종이가 눅눅해졌는데, 지금은 그 때보다는 습도가 높지 않은 것 같아요. 다시 비가 온다고 하니, 조금 걱정입니다.
페크님, 좋은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