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1일 금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5시 01분, 바깥 기온은 27도 입니다. 오늘도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후가 되면서 더워지기 시작햇어요. 그리고 조금 흐려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비가 올 것 같지는 않은데, 습도가 높고 기온이 올라가면서 더운 여름의 느낌에 조금씩 가까워지고 있어요. 아직은 그렇게 덥다고 할만한 온도는 아니예요. 조금 전에 보았는데 27도 였어요. 하지만, 체감하는 온도는 그것보다는 조금 더 높을 것 같은데요.
한참 비가 와서, 오늘도 어디선가 비가 올 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7월엔 갑자기 비가 오는 날이 있었고, 한 지역 내에서도 비가 오는 곳이 다른 국지성 호우처럼 오는 날도 있었습니다. 어느 지역에는 갑자기 비가 너무 많이 왔고요, 또 어느 날에는 하루 종일 바람이 불지 않고 비가 계속 왔습니다. 그런 날에는 하늘에서 수직방향으로 비가 떨어지는 것이 창문 밖으로 보이기도 했어요. 비가 오는 날이 많고, 비로 인한 피해도 컸습니다. 덥지 않아서 좋지만, 이렇게 비가 오는 건 걱정이 되는 날씨였어요.
점심을 먹을 때는 날씨가 좋아서, 오늘은 이제 더이상 비가 오지 않을 것 같았어요. 뉴스에서도 오늘 기온이 높다는 화면이 지나갔고요, 조금 전까지만 해도 햇볕이 밝고 환한 느낌이었는데, 구름이 지나가는지 다시 조금 흐려졌습니다. 멀리서 매미소리가 하루 종일 들리는 요즘, 어느 날에는 햇볕만 좋아도 기분이 조금 더 밝아지는 것을 느낍니다. 6월에 더운 날에는 아이스팩을 발 아래 두고 페이퍼를 쓰는 날도 있었어요. 7월에도 있었을 것 같은데, 그런 날이 비가 오면서는 없었어요.
오늘은 7월 마지막 날입니다. 벌써 그렇게 되었네, 하는 말을 이번주에는 많이 했어요. 그리고 잊어버리고 다음 날에 또 합니다. 조금 더 계획을 잘 세우면 시간을 잘 나누어서 쓸 수 있을 것 같아서, 다이어리 정리 하는 것을 연습하기도 했고요, 아직은 잘 되지 않지만, 계속 하는 중입니다. 다이어리는 아직 잘 정리하지 못하지만, 다이어리 때문에 다시 문구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던 한 달이었던 것 같아요. 예쁜 메모지, 새로운 펜, 노트, 그런 것들은 늘 나오지만, 관심이 있을 때와 없을 때의 차이 만큼 더 좋아하고 덜 좋아하는 그런 것들 같습니다. 집에도 많이 있지만, 그래도요.^^
어떤 것들은 전에도 있었지만, 그 때는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잘 모르고 있었던 것들일 때가 많아요. 관심이 생기는 순간을 지나면서 부터 그런 것들은 일상의 많은 부분의 하나로 들어옵니다. 그게 그렇게 중요한 것들이거나 하지 않아도요. 사람마다 좋아하는 것들은 다르니까, 관심사도 다를 거고, 매일 하는 수많은 일들이 다른 만큼, 하루의 분량을 차지하는 것도 다르겠지요.
전에는 좋은 펜을 사면 서랍 안에 두고 필요할 때만 조금씩 썼던 시기가 있었어요. 그리고 더 좋은 펜이 나오면 또 사고요. 지금 생각해보면, 아껴서 잘 사기는 했는데, 더 중요한 것을 하지 못했던 시기 같아요. 그것들은 그 순간 잘 써야 했던 것들이었습니다. 그 시간에 더 많이 더 잘 썼어야 했다는 것을, 그 시기가 지나고 나서 알게 됩니다. 새로운 것들 포장을 열어보고 확인한 다음 잘 보관할 것이 아니라, 포장을 뜯고 잘 써야 한다는 것을.
그런 것들은 오래전에 썼던, 그러니까 수년 전에 썼던 페이퍼에서도 있었습니다. 대상이 되는 관심사는 바뀌었지만, 마음의 움직임은 그렇게 달라지지 않았을거예요. 어제는 새 노트의 포장을 뜯으면서, 별 생각 하지 않고 첫 장을 쓴 다음, 그 생각이 났습니다. 새것만 있으면 이전의 것이 있어도 무조건 먼저 쓴다는 것이 아니라, 계속 새 것을 사고 싶다는 것이 아니라, 지금 시간에 필요한 것들을 하는 것.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 자신과 친하게 지내는 것. 그런 것들이 지금은 조금 더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요즘 날씨는 기상의 변화가 커서 예측하기가 어려운 시기 같아요.
한 지역 안에서도 비가 오는 것도 다르다고 하니까요.
갑자기 달라지는 것처럼 비가 오고, 또 지나가고, 그렇게 7월도 지나가고 있습니다.
7월에는 좋은 일들 많으셨나요.
내일부터 8월입니다.
8월에는 더 좋은 날들, 기분 좋은 일들과 설레는 순간이 우리와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오늘 찍은 사진입니다.
한참 걸렸는데, 이제 거의 다 끝나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