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7일 수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5시 00분, 바깥 기온은 25도 입니다. 오늘도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날씨가 흐리고, 그렇게 덥지 않은 날이었어요. 생각해보니, 토요일이 제일 더웠던 것 같고, 그 다음부터는 조금씩 기온이 내려가는 것 같긴 한데, 그래도 지난달 보다는 기온이 많이 올라갔을 거예요. 며칠 전에는 많이 더워서 열대야 인 날도 있었는데, 그래도 이른 더위가 시작되지는 않아서 다행인 것 같아요. 그 떄는 진짜 한여름처럼 더운 날이 이제 시작된 것 같았어요.

 

 매일 매일 오전과 오후, 그리고 저녁과, 밤. 새벽으로 이어지는 시간을 살고 있지만, 늘 비슷한데도 같은 날은 없는 것 같아요. 잘 모르고 지나가지만, 매일 매일 조금씩 다른 것들이 있거든요. 어제는 날씨가 맑았는데, 오늘은 흐리다거나, 오늘은 어제보다 기온이 조금 더 올랐다거나, 또는 바람이 불었다거나, 습도가 높다거나, 그런 세세한 것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것들 말고 다른 것들도 매일 매일 달라지고 있어서, 하나하나 다 알지는 못하고 사는 것 같긴 해요. 더 중요하고 더 바쁜 일들이 실은 계속해서 있으니까요.

 

 매일 좋아하는 것들도 비슷하긴 한데, 조금씩 달라집니다. 어느 날에는 아무 생각없이 바쁜 것을 좋아하지만, 어느 날에는 하나도 하기 싫어지고요. 오늘은 바쁜 것을 하고 싶으면서 하나도 하기 싫은 것도 있어서,  두 가지를 동시에 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둘 중 하나를 골라야 할 것 같구나, 그런 마음에 가까웠어요. 하지만 마음은 그래도, 어제와 큰 차이가 없는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매일 매일 비슷한 것을 좋아하는 것 같지만, 어느 날에는 아니, 그거 별로 좋지 않아, 하는 날도 있긴 해요. 잘 모르지만, 어쩐지 그런 것 같은 기분이 들지요. 오늘은 그런 생각이 들어서, 페이퍼를 일찍 쓰기로 했습니다만, 그것도 4시부터 서둘러서 5시가 되어서야 쓰게 됩니다. 요즘 왜 이러지, 하면서도 시작하려고 하면 시간이 많이 걸려요. 그럴 때 이유는 조금씩 다르지만, 요즘엔 더 잘 하려고 하다가 그런 것 같은 생각이 조금 듭니다.

 

 잘 하는 것은 더 잘 하고 싶고, 잘 하지 못하는 것도 더 잘 하고 싶은데, 마음과 달리 잘 하지 못하는 것들은 금방 잘하게 되지 않고, 가끔은 잘 했던 것들도 생각했던 것만큼 잘 되지 않는 날이 있어요. 매일 좋은 날은 없는 거란다, 하는 이야기도 생각나지만, 그래도 다른 것들이 더 좋겠지, 하는 마음이 오늘은 들었어요.

 

 매일 매일 비슷해, 하고 사는 것보다 매일 매일 달라질 거야, 하고 생각하면서 어제와 다른 것들을 찾아가는 것은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어느 날에는 그렇게 새로운 것들이 좋지만, 금방 익숙한 것으로 돌아가려는 점도 있지만, 그런 것보다도 어떤 것이 다르고, 새로운 것인지를 찾는 것이 잘 되지 않는 날이 있거든요. 아, 그렇구나, 하면서도 조금씩 바꾸어보지만, 오늘은 그런 것들이 생각만큼 잘 되지 않는 것을 느꼈어요. 별 차이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생각하니가 조금 아쉬웠어요.

 

 오후에 인터넷 뉴스를 보았는데, 코로나19는 기온의 변화에 상관없이 장기간 유행할 전망이라는 내용이 있었어요. 아, 그렇구나, 하다가, 아니, 그런 거구나. 로. 오늘도 코로나19 관련 문자가 여러번 왔고, 뉴스에서는 계속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 화면이 지나갑니다. 여름이 되면 좋아질 것 같았는데, 그것도 오늘 뉴스 보니까 아닌 것 같아요.

 

 그래도 좋은 일들은 어딘가에서 있겠지요. 가끔은 전에는 잘 모르던 것들도 요즘 다시 생각하니까 좋은 일이었던 것들도 있었어요. 하지만 그 때는 잘 몰랐고, 그래서 좋아하지 않았던 것처럼, 지금도 그런 일들이 있겠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매일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자신에게 좋은 말을 건네고, 그런 것들이 좋다는 것을 알지만, 그렇게 자주 해보지는 않았는데, 요즘은 그런 것들이 조금 필요한 시기 같다는 생각도 오늘 오후에는 듭니다.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아도, 오늘 하루 잘 지낸 것만으로 다행인 것 같다는 생각도 들 때가 요즘은 있어요.

 

 오늘은 날씨가 흐려서 덥지는 않은 하루였어요.

 흐린 날씨 때문인지 저녁이 조금 더 빨리 올 것처럼 보이는 오후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건강 조심하시고, 기분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

 

 

 

 

 오늘 찍은 사진입니다. 사진을 찍을 때 각도에 따라서 또는 전체의 일부일 때, 잘 알던 것들도 또 다르게 보일 때가 있어요. 잘 아는 것들도 새롭게 볼 수도 있고요. 생각했던 것과 다른 것들도 있고, 다시 보면 재미있는 것들도 있어요. 오늘의 사진은 **을 찍은 것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psyche 2020-06-18 05:3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실을 찍으신 걸까요?

서니데이 2020-06-18 21:22   좋아요 0 | URL
네, 맞아요. 가는 실의 소콘이예요. 실이라는 걸 알고 보면 너무 당연하게 보이는데, 가까이서 보니까 조금 낯선 느낌이 들어서요.
psyche님은 손뜨개를 잘 하시니까, 아마 사진을 보면 아실 것 같았는데, 저도 맞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