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1일 수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9시 36분, 바깥 기온은 4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수요일이네요. 벌써 10일이 지났다니. 페이퍼를 쓰려고 날짜를 확인하면서 들었던 생각이었습니다. 요즘 매일 어떻게 지내는지 잘 모르겠다는 생각도 가끔 하고요, 매일 하루하루 답답하긴 한데, 할 수 있는 것도 잘 하지 못하고 사는 것이 너무 아쉽기도 합니다.

 

 오늘 마스크를 사러 가서 기다리는 동안 너무 추웠어요. 12시부터 판매한다는 공지를 보고 이미 줄을 선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어제보다 조금 더 차가운 날이기도 했지만, 기다리는 동안 그늘에 바람부는 곳에 있었더니 정말 추웠습니다. 12시가 되어도 줄은 금방 줄어들지 않아서 한참 기다려야했어요. 그러다 품절되는 것도 걱정이 되었는데, 살 수 있어서 다행이었어요. 줄이 길면 차례가 오지 않는경우도 있다는 이야기도 옆에서 들렸거든요.

 

 이번주에 서울의 콜센터에서 확진자가 나오기 시작하면서 계속 숫자가 늘어나고 있어요. 오늘도 뉴스를 보았는데, 제가 사는 지역도 확진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 더 외출을 조심하고 있지만, 그런 것들도 한계가 있어요. 오늘 낮에 마스크를 사러 약국 앞에 줄을 서 있으면서 여러 가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스크가 없으니까 사러 가긴 하지만, 이렇게 서 있는 것이 괜찮을까, 하는. 그러면서 지금까지 한참 기다린 것이 아쉬워서 그 자리에서 나오지도 못했어요.

 

 마스크를 사고 돌아오는 길, 조금 걸어오는 동안에 바람이 적게 불고 햇볕 잘 드는 곳에 오니까 같은 날씨가 아닌 것처럼 추운 느낌이 달라졌어요. 오늘 그렇게 추운 날이어서 그런게 아니라, 그 앞이 조금 더 서늘했고, 그리고 오래 가만히 기다린 것 때문에 추웠던 것을 실감했습니다. 그런 것들이 뒤섞이면서 오늘은 그렇게 마음이 편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리고 집에 와서는 차가운 곳에 있었던 영향으로 감기 걸리는 건 아닌지, 컨디션이 좋지 않네요.

 

 어제는 영어책을 조금 보았고, 1회분을 보았는데, 많이 어렵지는 않아서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오늘은 어쩌다보니 영어책을 보지 못했어요. 손글씨를 잘 쓰지 않았더니 한글도 잘 써지지 않고, 영어도 마찬가지로 손으로 쓸 일이 별로 없었더니, 한글보다 상태가 좋지 않아서, 보수가 조금 필요한 요즘입니다. 시험을 볼 생각이 없이 공부하는 건 취미에 가깝구나, 실력은 그렇게 좋아질 것 같지 않지만. 어쩌면 며칠은 보고 나서 그만둘 지도 모르지만, 취미의 좋은 점이란, 하다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른 걸 해도 된다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페이퍼를 쓰고 나면, 오늘도 자기 전에 조금 보고 자도 된다는, 그리고 안할 수도 있다는, 그런 소소한 것들이 좋은 거겠지요.

 

 오늘은 어제보다는 조금 더 차가운 날이었어요.

 따뜻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편안하고 좋은 밤 되세요.^^

 

 8일 일요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지나가다 보았는데 보리가 파랗게 싹이 나고 있었어요. 도시에 살면 쉽게 볼 수 없는 것들이라서 조금은 신기했습니다. 지금보다 조금 더 지나면 그러니까 4월이나 5월쯤 되면 키가 높이 자라지 않을까요. 여름이 오기 전에는 키가 커질 것 같긴 한데, 지금은 잘 모르겠습니다. 보리는 아니고, 전에 밀이 자라는 것을 보았는데, 파랗게 잘 자라고 그리고 노랗게 익었던 것이 생각나네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20-03-11 23:3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오늘 마스크 사러 갔어요. 아침에 마스크 파는 약국을 확인하고 갔는데, 제가 사는 곳 주변의 모든 약국이 마스크 재고가 없었어요. 오후 3시부터 마스크가 들어온다고 해서 그 시간에 맞춰 나가보니 생각보다 약국 앞에 줄 서는 사람들이 많지 않았어요. ^^

서니데이 2020-03-11 23:52   좋아요 0 | URL
cyrus님 잘 지내셨나요. 요즘 마스크5부제를 시행하고 있지만 재고의 여유가 있는 약국이 많지 않은 것 같아요. 오늘도 그랬지만 약국마다 대기줄이 길어요. 판매하는 시간도 다르지만 시간을 맞추기가 쉽지 않습니다. 구매하셔서 다행이네요.
cyrus님 건강 조심하시고 편안하고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