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7일 목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9시 54분, 바깥 기온은 5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그동안 잘 지내셨나요. 지난주 금요일에 쓴 페이퍼 이후로 시간이 조금 걸렸습니다. 그 사이 날씨는 많이 따뜻해졌습니다. 이번주 초에는 조금 더 차가웠던 것 같은데, 목요일이 되고 보니, 월요일의 날씨를 잘 기억하지 못하는, 그런 날들을 살고 있습니다. 다들 각자의 삶, 각자의 할일로 바쁜 날들이지만, 가끔은 공통의 문제가 되거나 관심사가 되는 일도 있는 것 같아요. 요즘은 그게 코로나19 인 것 같습니다. 매일 뉴스가 시작되면 코로나19 뉴스부터 나오고 속보도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확진자가 오전부터 많은 편이었는데, 저녁이 되어서 보았을 때는 505명이었습니다. 31명에서 1766명이 되는데, 그렇게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며칠 전에는 제가 사는 지역에서 확진자가 나왔고,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병원에 입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부산에 계신 이모님이 사시는 아파트 단지에서 확진자가 있었습니다. 매일 숫자가 많아지면서부터는 각 지역별 확진자의 번호로 달라졌습니다. 어느 먼 곳의 이야기가 아니라는 것을 매일 느낍니다. 어느 지역에서도 확진자가 나올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구와 경북 지역에 사시는, 그리고 부산과 서울에 사시는 분들은 잘 지내고 계신지 생각하면서 매일 나오는 뉴스와 속보를 걱정스러운 마음으로 보게 됩니다. 그리고 불안한 마음이 되기도 합니다. 확진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지만, 오늘처럼 크게 증가한 날은 없었는데, 앞으로 어떨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조금 떨어져서 보고 있는 사람도 불안을 느끼게 되는 시기, 현장에서 일하고 계신 많은 분들의 어려움은 말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며칠 전부터 외출을 거의 하지 않았지만, 오늘은 외출할 일이 있어서 밖에 나왔습니다. 모자도 쓰고 마스크도 쓰고 나왔습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은 거의 대부분 마스크를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는 모르지만, 평소와는 다른 느낌이 드는 것 같았습니다. 갈 때마다 대기표를 받고 오래 기다렸던 은행에는 대기자가 없이 바로 창구업무를 볼 수 있었고, 어느 피자가게 앞에는 테이크아웃만 받는다는 안내가 있었습니다. 없을 것 같았지만 가보면 오늘도 마스크는 없었고, 약국에는 마스크가 없다는 것에 이어 소독용알콜도 없다는 내용의 종이가 유리창에 붙은 곳도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다들 실내에만 있는 건 아니고, 화면속의 불안만이 있는 건 아니라는 것을 바깥에 나오면 느끼게 됩니다. 다들 마스크는 쓰고 있지만, 그래도 아직 많은 부분은 이전과 같은 일상적인 생활을 하고 있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새로 생긴 찐빵과 만두 가게에는 하얀 김이 가득 올라오는 찜통이 있었고, 과일 가게에는 새로 나온 딸기가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실내에만 있는 것도 갑갑한 느낌이었는데, 사람들이 움직이는 바깥으로 나오는 것이 좋았지만, 그래도 집에서 가까운 곳이 아닌 시내의 대형 서점 같은 곳을 가는 건 조금 더 있어야 할 것 같다는, 저녁에는 그런 생각도 들었습니다.

 

 올해의 2월은 29일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31일보다는 조금 더 많이 작고, 30일보다는 하루 작은 달이 됩니다. 그렇게 큰 차이가 있는 건 아니지만, 2월은 늘 빨리 지나가는 시기인 것 같아요. 내일이 말일이구나, 하다가 하루 더 있다는 것을 알면, 어쩐지 그 날이 하루 더 있는 것이 무척 좋게 느껴집니다. 어쩌면 많은 것들이 그런 것일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오늘은 들지만, 3월이 되면 그런 것들은 또 어디론가 잊혀지고, 그 때 그 순간의 시간을 바쁘게 살고 있을 것을 생각합니다.

 

 잘 지나갈 수 있을까요. 무사히 빨리 지나갈 수 있을까요. 그 생각을 많이 하는 요즘입니다.

 그래도 무사히 하루가 지나갔다는 것에 안도하는 날들이기도 하고요.

 그럼에도 매일 매일 하루가 이어진다는 것이 다행스럽습니다.

 오늘도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건강 조심하시고, 따뜻하고 좋은 밤 되세요.^^

 

 어제 찍은 사진입니다. 봄이 가까워지는 것을 크고 작은 많은 것들에서 느끼게 됩니다. 좋은 시기인데, 그래서 아쉽기도 합니다.

 

 

 

 

 


댓글(8) 먼댓글(0) 좋아요(3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0-02-27 23:1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02-27 23:33   URL
비밀 댓글입니다.

초록별 2020-02-28 09:0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 요즘 코로나바이러스로 모두 힘들어합니다. 빨리 진정되기를 바랄뿐이네요. 서니데이님도 건강 유의하세요.

서니데이 2020-02-29 13:43   좋아요 0 | URL
초록별님 잘 지내고 계신가요.
요즘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세가 계속되고 있어요. 건강 조심하시고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2020-02-28 09:0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02-29 13:4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02-29 01:4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02-29 13:57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