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일 금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9시 00분, 바깥 기온은 1도 입니다. 새해의 첫 금요일입니다.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따뜻해지더니 미세먼지가 많아졌습니다. 매일 뉴스에서 한번은 지나가는 것 같아요. 오전에는 나쁨이었는데, 오후가 되어서는 보통 정도로 달라진 것 같긴 합니다만, 내일은 또 다시 나쁨에 해당될 것 같습니다. 바람을 타고 이동하는 대기의 흐름에 따라 달라지지만, 계속 좋아지는 날보다는 좋다가 나쁘다가, 춥다가 나쁘다가 그런 날들이 앞으로 한동안 계속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인지 오늘은 마스크를 챙겼습니다. 밖에 나올 때 마스크를 쓰면 좋은 점이 많지만, 가끔은 챙기지 않아서, 가끔은 쓰고 지나가는 사람이 나 하나만 있을 때에는 아쉽지만 쓰고 가다가 벗어서 주머니 속으로 넣습니다. 가끔은 그런 것들을 무신경하게 생각하는 편이고, 또 어느 날에는 필요 이상 다른 사람을 의식하는 것 같습니다. 마주치면서 지나가는 사람들을 그렇게 유심히 살펴보지 않듯이, 다른 사람들도 그렇게 세밀하게 보지는 않을 것 같은데도, 다른 사람들을 많이 의식하게 될 때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주는 12월과 1월이 조금씩 나누어 쓰는 한 주입니다. 월요일과 화요일은 2019년, 수요일부터는 2020년으로 서로 다른 해가 됩니다만, 그런 것들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다면, 주중에 휴일이 하루 있어서 조금더 빨리 지나가는 한 주였습니다. 지난주에도 수요일에 크리스마스가 있어서 그 주간이 빨리 지나갔는데, 이번주도 같은 날이 휴일이었습니다. 새해의 다짐, 연말의 아쉬움 그런 것들이 없는 건 아닌데, 그보다는 오늘이 금요일이고, 오늘 저녁이 빨리 지나간다는 것이 조금 더 가깝게 느껴집니다.

 

 가끔은 습관적으로 12월 하고 쓰다가 아니지 하고 1월로 고쳐씁니다. 오늘은 3일인데, 휴일 때문인지 2일이라고 하는 분도 있었고요, 그런 것들은 며칠 지나고 나면 다들 적응하게 됩니다. 새해의 좋은 계획을 빨리 세우고 싶었고, 잘 하고 싶었고, 연말에는 그런 마음이 있었는데, 아직 잘 해야겠다고 하고 싶은 여러 가지를 찾지는 못했습니다. 그냥 전년에서 이어오는 몇 가지, 그러니까 작년에도 하지 못했던 것들을 올해도 이월해서 받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매일 일기를 쓰기로 했는데, 어제 하루 썼더니, 오늘은 쓰기가 싫어지네요. 조금 귀찮기도 하고요, 갑자기 바쁜 사람처럼 더 급한 일들을 만들어냅니다. 그렇게 많이 쓰지 않아도 되는데,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 것 같다고 생각해봅니다. 아직 다이어리는 정하지 못해서 두 가지를 두고 왼쪽과 오른쪽으로 계속 망설이고 있어요. 1월이 시작되었으니까 빨리 쓰기 시작하는 게 좋은데, 조금 더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려는 것도 아니지만, 늦어지고 있습니다.

 

 날씨가 많이 춥지는 않지만, 밖에 나오면 차갑기는 합니다.

 그래도 며칠 전보다는 춥지 않은 편이예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따뜻하고 좋은 주말 보내세요.^^

 

 오늘 오후에 찍은 사진이예요. 미세먼지가 많은 날이라고 들었는데, 하늘이 연한 파란색이었어요. 그리고 멀리 하얀 달이 떠 있었고요. 그냥 볼 때는 달이 크게 보였는데, 사진을 찍으니까 달이 너무 작게 나와서 그 때 본 느낌과는 차이가 있어요. 사진과 눈의 차이겠지요.^^

 

 


댓글(6) 먼댓글(0) 좋아요(3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한엄마 2020-01-03 23:3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서니데이님 새해 인사가 늦었어요.
올 한 해도 매일 잔잔한 예쁜 글 자주 읽을게요.
항상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서니데이 2020-01-04 06:16   좋아요 1 | URL
네 감사합니다^^
저도 잘 부탁드립니다.
새해복많이받으세요.
서재에 인사남기러 가겠습니다.
편안한 하루 되세요.^^

2020-01-04 02:3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01-04 06:2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01-04 08:3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01-04 14:58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