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8일 화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2시 59분, 바깥 기온은 26도입니다. 밖에 비가 많이 오고 있어요. 오늘도 편안한 오후 보내고 계신가요.^^

 

 태풍이 지나가고 나서 날씨가 많이 달라졌습니다.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남쪽에서부터 비가 많이 내리기 시작해서 점점 중부지방으로 올라오는 것 같아요. 며칠 전에는 전남에 비가 많이 내렸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대전과 충남에서 비가 많이 내린다는 뉴스, 그리고 제가 사는 곳에도 오늘은 아침부터 비가 계속 오고 있습니다. 점심을 먹을 때에는 잠깐 비가 내리기는 하지만 바깥이 환해져서, 이제는 비가 곧 그치겠다, 하는 이야기를 했었는데, 조금 전부터 다시 비가 많이 내려서 바깥은 가까운 곳도 뿌옇게 보이는 상태입니다.

 

 올해 여름에는 비가 내리지 않아서 걱정이야, 그런 말은 했지만, 그렇다고 해서 비가 이렇게 한번에 많이 오면 그것도 역시 피해가 큽니다. 비가 한번에 많이 내리면 강수량은 채워질 지도 모르지만, 비로 인한 침수 등 여러 가지 피해가 생기니까요. 평균으로 계산하면 비슷할 지 모르지만, 자주 조금씩 내리는 것과 한번에 내리고 한동안 쉬는 것은 실제로는 많이 다를 거예요.

 

 

 비가 많이 내려서 타닥타닥 소리와 함께 물이 우수관을 타고 흘러가는 소리가 들립니다. 비 때문에 기온도 26도 정도 밖에 되지 않지만 습도는 높습니다. 빗소리에 다른 것들은 잘 들리지 않을 것 처럼 비와 비가 지나가는 소리가 크게 들려요.

 

 텔레비전에서는 오늘도 자카르타 팔렘방에서 열리고 있는 아시안게임을 방송중입니다. 8월 18일에 시작해서 9월 2일에 끝난다고 하니까, 이번주가 마지막인 거네요. 오늘은 낮에 양궁 컴파운드 단체전 경기를 하는 것을 잠깐 보다가, 택배를 보내러 가야지, 하고 일어섰는데,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창밖을 보고 있습니다. 그러다 잠깐이라도 시간을 아껴서 페이퍼를 써야지, 하는 생각이 들어서, 비가 조금 적게 내리기를 기다리면서 페이퍼를 쓰고 있어요.

 

 비가 오지 않을 때에는 비가 좀 오지?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비가 며칠만 이어서 오면 비가 이렇게 계속 와서 어쩌지? 같은 기분이 되기도 합니다. 비가 와서 좋아, 비가 와서 좋지 않아, 그런 것 말고, 비가 많이 내리면 눅눅하고, 비가 너무 안 오면 너무 더워지는, 여름은 그런 날들인데, 올해는 비가 한참 오지 않다가 나중에 날짜를 채우려고 오는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비가 오는 날이라서 그런지, 며칠 전에 찍어둔 사진이 있어서 진짜 다행^^ 같은,  소소한 것에 가끔 기분 좋아질 때가 있어요. 별 일 아닌 것들인데도, 있을 때는 크게 좋지 않아도 없을 때는 어쩌지, 같은 기분이 될 때가 있습니다. 비오는 날의 사진은 비오는 날의 느낌을 살려 찍으면 좋긴 하지만, 지금 당장 쓰려면 밖에 가서 찍어와야 하니까, 생생한 건 좋지만, 지금 페이퍼를 쓸 수는 없겠지요.

 

 비가 계속 오고 있지만, 타닥거리는 소리와 지나가는 소리가 조금 조용해졌어요.

 얼른 가서 택배를 보내고 와야겠습니다. 멀지도 않은, 집에서 가까운 편의점에 가는 건데도, 오늘은 우산쓰고, 밖에 나가는 것이 조금 귀찮습니다. 다시 게으름 지수가 올라가는 것 같아서, 집에 와서는 따뜻한 커피를 한 잔 마셔야겠어요. 오후가 되면 매일 그렇듯 졸리는 시간이 있을 것 같아서요.

 

 이번 비가 큰 피해를 남기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텔레비전과 인터넷의 뉴스에서 어느 지역에 침수 피해가 크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걱정스러운 마음이 됩니다. 이 비로 어려움을 겪는다는 것을 생각하게 되니까요. 비가 언제까지 올 지 모르겠지만, 밖에 빗소리가 계속 들리고 있어요. 더이상의 큰 피해 없이 잘 지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기분 좋은 일들이 많으면 소소한 것들도 하루를 즐겁게 해줍니다.

 오늘도 좋은 일들 가득한,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7) 먼댓글(0) 좋아요(2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8-08-28 15:4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8-08-28 15:5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8-08-28 15:55   URL
비밀 댓글입니다.

카알벨루치 2018-08-28 16:00   좋아요 1 | URL
암튼 어서 쾌차하소서!^^

서니데이 2018-08-28 16:06   좋아요 1 | URL
감사합니다.^^

2018-08-28 16:5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8-08-28 18:10   URL
비밀 댓글입니다.